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iMBC, 'U-20 월드컵' 생중계…김성주·안정환·서형욱 해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김은중호가 2023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4강 신화를 써낸 가운데 MBC가 명품 해설 조합으로 태극전사들의 경기를 생중계한다.

iMBC는 오는 9일 열리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대회 4강 경기를 김성주, 안정환, 서형욱 조합으로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아이뉴스24

iMBC가 2023 FIFA U-20 월드컵 한국과 이탈리아의 4강전을 생중계한다. [사진=i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MBC는 이번 대회 개막부터 'U-20 월드컵 전용 라이브 채널'을 열고 PC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경기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iMBC는 "지난 8강 경기가 새벽 2시여서 접속률이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PC와 모바일 동시접속자 수가 지난 2023 WBC(WORLD BASEBALL CLASSIC) 한일전 접속자 수보다 약 6배 정도 높은 수치를 보였다"라며 TV시청 외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되는 온라인 중계의 중요성과 더불어 우리 축구대표팀에 대한 기대가 점점 뜨거워지고 있음을 전했다.

같은날 대한민국과 이탈리아의 4강 경기에 앞서 펼쳐지는 우루과이와 이스라엘 경기의 경우 TV에서는 중계하지 않지만 'U-20 월드컵 전용 라이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에서 서비스한다.

우루과이 vs 이스라엘의 경기는 대한민국 결승 진출 시 맞붙게 될 상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자들의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iMBC는 더 편리한 온라인 서비스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 로그인 절차도 없앴다. TV 시청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이용자라면 회원가입 단계 없이 PC나 모바일에서 MBC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U-20 월드컵'의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이동 중인 이용자라면 휴대전화에 MBC 앱을 다운받으면 로그인 없이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