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2루타→볼넷→도루→도루 오타니, '소닉 모드 가동' LAA 3연승 질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사진=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오타니에겐 장타만 있는 게 아니었다. 빠른 발도 있었다.

오타니는 8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23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 홈 경기 2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전해 4타수 1안타 1볼넷 2도루를 기록했다.

1회 첫 타석부터 큼지막한 타구를 만들었다. 오타니는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컵스 선발 제임슨 타이욘의 5구째 높은 직구를 받아쳐 중견수 방면에 2루타를 터뜨렸다. 다만 후속타가 나오지 않으면서 득점과는 연결이 되지 않았다.

MHN스포츠

사진=A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3회 두 번째 타석에선 풀카운트 승부 끝에 좌익수 뜬공으로 아쉽게 물러났다.

5회 말 2사 후에는 볼넷으로 걸어 나갔다. 이후 곧바로 2루를 훔치며 시즌 8번째 도루에 성공. 일본인 메이저리거 통산 1000번째 도루를 올리기도 했다.

또 3루 도루까지 성공해 내며 마치 '소닉'과도 같은 대도 본능을 보여줬다.

네 번째 타석인 6회엔 헛스윙 삼진으로 돌아섰다. 8회말 2사 만루 마지막 타석에선 2루 땅볼에 그쳤다.

최근 오타니의 타격감은 절정에 달하고 있다. 지난 4일 4안타 경기를 시작으로 전날 16호 홈런 등 3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다만 시즌 타율은 0.276에서 0.275로 하락했다.

MHN스포츠

사진=MLB.com 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오타니 외에도 에인절스 타선은 뜨거웠다. 마이크 트라웃은 홈런포를 가동했다. 또 리드오프로 나선 미키 모니악이 3타점 경기를 장식했다.

선발 투수로 나선 바리아는 5이닝 2실점 호투를 펼쳤고, 에인절스는 컵스에 6-2 승리. 시즌 전적 33승30패를 올렸다. 특히 최근 3연승을 질주 중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