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본능적 투혼의 스포츠, 격투기

UFC, 첫 멕시코 독립기념일 대회 개최.. 그라소 타이틀 1차 방어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UFC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노진주 기자] UFC가 첫 번째 멕시코 독립기념일 대회를 개최한다.

종합격투기(MMA) 단체 UFC는 오는 9월 1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티모바일 아레나에서 여성 플라이급(56.7kg) 챔피언 알렉사 그라소(30멕시코)와 랭킹 1위 발렌티나 셰브첸코(35키르기스스탄/페루)의 타이틀전을 메인 이벤트로 내세워 ‘노체 UFC: 그라소 vs 셰브첸코 2’ 대회를 연다.

대회명도 ‘노체 UFC’로 새로 론칭했다. ‘노체’는 스페인어로 밤을 뜻한다. 유료로 결제하는 페이퍼뷰(PPV)가 아닌 파이트 나이트 대회지만 현지 시간으로 9월 16일인 멕시코 독립기념일에 열리는 대회이기에 특별히 힘을 줘 타이틀전이 펼쳐진다.

이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멕시코와 히스패닉 팬층을 위해 마련한 선물이다. UFC는 또한 이번 사사분기에 멕시코에 MMA 인재 육성 시설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PI)를 개설해 멕시코를 UFC의 중남미 허브로 만들려 한다.

메인 이벤트에는 유일한 멕시코 UFC 챔피언 알렉사 그라소가 출전한다. 그라소는 지난 3월 UFC 285에서 여제 셰브첸코를꺾고 UFC 여성 플라이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셰브첸코는 2018년 이후 9연승 행진을 달리며 UFC 여성부 역사상 최고의 선수중 하나로 손꼽혔기에 경기 결과는 이변으로 받아들여졌다.

셰브첸코는 이 패배가 ‘사고’였다고 생각한다. 4라운드 스피닝백킥 실패 이후 리어네이키드 초크에 걸리기 전까지 레슬링으로 그라소를 압도하고 있었다. 셰브첸코는 “한 번의 패배로 바뀌는 건 없다. 난 여전히 챔피언의 영혼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며벨트 탈환 의지를 불태웠다.

이어 “이번엔 자비란 없다. 이번 경기는 완전히 다른 경기가 될 거다. 난 그라소가 어떤 선수인지 잘 알고 있지만, 그는 아직진짜 내가 어떤지 못 느껴봤다. 그는 도망갈 수도 있고, 숨을 수도 있다. 결국엔 내가 그를 무너뜨리고 벨트를 되찾아 옥타곤을나오겠다”고 큰소리쳤다.

그라소는 ‘사고’란 없다고 생각한다. 그는 “경험 많고, 높은 수준에서 싸운 선수라면 사고 같은 건 없단 걸 알기에 셰브첸코의반응이 놀랍다”고 말했다. 이어 “난 그 순간을 노리고 훈련했다. 그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훈련한 결과였다”며 서브미션 승리가우연이 아님을 강조했다.

여전히 도박사들은 셰브첸코의 근소 우위를 예상하고 있다. 그라소는 세간의 예상을 뒤엎고 다시 한번 스스로를 증명해야한다. 그라소는 “정상 수준에서 가장 중요한 건 계속 동기부여를 얻고, 굶주림을 유지하며 최선을 다해 발전하는 것”이라며 팀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했기에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코메인 이벤트에서는 UFC 웰터급(77.1kg) 랭킹 13위 케빈 홀랜드(30미국)와 14위 잭 델라 마달레나(27호주)가 맞붙는다.델라 마달레나는 15연승을 달리고 있는 신성으로 UFC 입성 후에도 5연승을 달리며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묵직한 펀치를 자랑하는 복서 타입으로 쿵푸 파이터인 홀랜드와의 격렬한 타격전이 예상된다.

‘노체 UFC: 그라소 vs 셰브첸코 2’ 메인카드는 오는 9월 17일(일) 오전 11시부터 tvN SPORTS와 티빙(TVING)을 통해생중계된다.

■ 노체 UFC: 그라소 vs 셰브첸코 2 대진

메인카드 (tvN SPORTS/TVING 오전 11시)

[여성 플라이급 타이틀전] C 알렉사 그라소 vs #1 발렌티나 셰브첸코

[웰터급] #13 케빈 홀랜드 vs #14 잭 델라 마달레나

[밴텀급] 라울 로사스 주니어vs 테런스 미첼

[라이트급] 다니엘 젤후버 vs 크리스토스 기아고스

[페더급] 페르난도 파디야 vs 카일 넬슨

언더카드 (UFC 파이트패스 오전 8시)

[여성 스트로급] 루피 고디네스 vs 엘리스 리드

[미들급] #14 로만 코필로프 vs 조시 프렘드

[플라이급] 에드가 차이레스 vs 다니엘 라세르다

[라이트급] 나탄 레비 vs 알렉스 레예스

[여성 스트로급] 요세핀 크누트손랏 vs 마닉 맨

/jinju217@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