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 이충훈 영상기자] AS 로마를 떠난 주제 무리뉴 감독이 과연 어디로 향할까요.
로마 구단은 16일(이하 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무리뉴 감독을 포함한 코치진이 팀을 떠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후 구단의 레전드인 다니엘레 데로시를 감독으로 선임했습니다.
세계적인 명장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무리뉴 감독은 첼시, 인터 밀란, 레알 마드리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등을 지휘한 뒤 2021년 7월 AS 로마 지휘봉을 잡았습니다.
지난 2021-22시즌에는 유로파 콘퍼런스리그 우승을 이끌면서 승승장구했습니다. 그러나 리그 성적이 아쉬웠습니다. 무리뉴 감독 체제에서 AS 로마는 두 시즌 연속 6위에 그쳤습니다.
올 시즌에는 9위로 추락했습니다. 최근 열린 AC 밀란전에서 1-3 완패를 당하자 구단 수뇌부가 결국 경질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AS 로마를 떠난 무리뉴 감독은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영입을 원합니다. 에디 하우 감독의 경질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행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무리뉴 감독은 지난해 여름에도 사우디아라비아의 거액 제안을 받았습니다.
여기에 미국 MLS와 잉글랜드 대표팀, 첼시까지 여러 행선지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우승을 이끌 줄 아는 최고의 명장답게 조만간 무리뉴 감독의 거취가 결정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