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프로골프 KLPGA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변경된 포인트제로 KLPGA투어 2024시즌 개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위믹스 포인트 제도 대폭 개편… 산정 방식 단순 명료화 및 꾸준히 활약한 선수 선별 강화에 중점

■ 각 대회 최종 성적에 따라 포인트 배분 지급하고, Top10 선수 대상 KLPGA WEMADE 대상포인트 보너스 배점 추가 부여

■ 작년 진행된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 골프 대회 ‘위믹스 챔피언십 2023’ 프로젝트의 라이트페이퍼(Litepaper)도 함께 공개

SBS Golf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2024시즌 개막전을 앞두고,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의 변경된 위믹스 포인트 제도가 공개됐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지난해 ㈜위메이드가 SBS골프와 함께 선보인 KLPGA투어의 새로운 골프 포인트 시스템으로,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60명에게는 총 50만 위믹스(WEMIX 암호화폐)를, 상위 24명에게는 총 상금 100만 위믹스 규모의 ‘위믹스 챔피언십’ 대회 출전권을 부여하여 투어에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지난 시즌의 위믹스 포인트는 ▲각 대회 최종 1위부터 10위까지 부여되는 ‘대상 배점’ ▲본선 최종 라운드의 ‘타수 배점’ ▲연속 Top10 진입 및 컷오프 패널티가 주어지는 ‘추가배점’, 총 세 가지의 배점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변경된 방식은 각 대회 최종 순위에 따라 포인트를 배분하여 지급하고, 여기에 Top10을 기록한 선수들에게는 ‘KLPGA 위메이드 대상포인트’ 배점을 그대로 보너스로 지급하는 방식이다. 본선에 진출한 선수 모두에게 최종 성적에 따른 ‘순위 배점’을 부여하고, 다소 복잡했던 타수 및 추가 배점을 덜어낸 것이 핵심 변경 사항이다.

순위 배점의 경우 각 대회 우승자에게 500포인트를 지급하며, 이하 순위에는 포인트 분배표에 따라 차등으로 포인트가 지급된다. 메이저 대회의 경우 120%의 포인트를 적용하여 지급된다. 새 방식은 오는 7일 열리는 2024 KLPGA투어 개막전인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믹스 포인트 시스템을 단순 명료화하고, 한 시즌동안 꾸준히 활약한 선수들을 잘 선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변경했다”고 전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의 전체 상금 규모는 150만 위믹스로 전년과 동일하다. 위믹스 포인트 랭킹 상위 60명에게 총 50만 위믹스 상금을 차등으로 지급하고, 파이널 대회인 ‘위믹스 챔피언십2024’의 총 상금 규모는 100만 위믹스다. 위믹스 상금은 NFT 형태로 수여한다.

한편, 이 날 위메이드는 지난해 성황리 종료된 ‘위믹스 챔피언십 2023’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라이트 페이퍼(Litepaper)도 공개했다. ‘위믹스 챔피언십 2023’은 세계 최초 블록체인 기반으로 펼쳐진 골프 대회로, 대회 상금부터 입장권•식음료 이용•갤러리 경품 등 대회 기획 곳곳에 NFT 기술을 접목해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본 문건은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공식 웹사이트와 위믹스의 DAO&NFT 플랫폼 나일(NILE)에서 열람할 수 있다.

[참고 사이트]
•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 공식 웹사이트 https://wemix.golf.sbs.co.kr/
• 나일(NILE) 공식 홈페이지 https://www.nile.io/ko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