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프로골프 KLPGA

23번째 생일 맞은 김재희, KLPGA 91개 대회 만에 첫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개막전 하나금융 싱가포르 오픈서

최종일 버디만 6개… 합계 17언더

방신실 1타 차 제치고 상금 2억원

16세 아마추어 오수민, 3위 기록

동아일보

김재희가 10일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2024시즌 개막전인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뒤 동료 선수들로부터 축하 물세례를 받으며 즐거워하고 있다. 2021년 투어에 데뷔한 김재희는 자신의 23번째 생일날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왼쪽 작은 사진은 우승 트로피를 들고 있는 김재희. KLPG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4년 차 김재희(23)가 데뷔 후 첫 우승으로 생일을 자축했다.

김재희는 10일 싱가포르 타나메라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투어 시즌 개막전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 최종 4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 6개를 잡아내며 6언더파 66타를 기록했다. 최종 합계 17언더파 271타를 적어낸 김재희는 방신실(16언더파 272타)을 한 타 차로 제치고 투어에서 처음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우승 상금은 19만8000싱가포르달러(약 1억9600만 원)다.

아마추어 시절 국가대표를 지낸 김재희는 2020년 KLPGA 2부인 드림투어에서 3승을 거두며 상금왕에 올랐다. 많은 기대 속에 이듬해 KLPGA투어에 데뷔했지만 지난해까지 90개 대회에 출전하는 동안 한 번도 우승하지 못했다. 특히 지난해 11월 에쓰오일 챔피언십에선 최종 라운드 한때 단독 선두에 오르기도 했지만 폭우로 1∼3라운드 성적만으로 순위를 정하는 바람에 공동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김재희는 이날 우승 후 “당시엔 너무 속이 상했다. 오늘도 날씨가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얘기가 있어 신경이 쓰였다”면서도 “꼭 우승하고 싶은 마음이었고, 우승할 수 있을 거란 자신감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전부터 “우승은 시간문제”라며 긍정적인 마음을 가졌던 그는 겨울 전지훈련을 통해 자신감을 더 키웠다. 그는 “작년부터 샷은 문제가 없다고 스스로 생각했다. 퍼트와 쇼트게임이 문제였는데 전지훈련을 통해 해결하고자 했다. 어떤 날은 하루 종일 퍼트 연습만 한 적도 있다”고 했다.

그토록 기다리던 우승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김재희는 시즌 개막전이자 자신의 KLPGA투어 91번째 출전이던 이번 대회에서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오수민(16)에게 세 타 뒤진 2위로 최종 라운드를 시작한 김재희는 4번홀부터 6번홀까지 3연속 버디를 잡아내며 공동 선두에 올랐다. 이후 오수민과 선두 경쟁을 이어가던 김재희는 13번홀(파4)에서 세컨드 샷을 핀 1m에 붙인 뒤 버디를 잡아내 단독 선두가 됐다. 곧이어 14번홀(파3)에서도 버디를 추가하며 승기를 굳혔다. 2001년 3월 10일생으로 23번째 생일에 우승한 김재희는 “너무 값진 선물을 받았다. 어제까지는 첫 우승이 목표였다. 오늘 우승했으니 이제 목표를 상금왕과 대상으로 바꿨다”고 말했다.

오수민은 7년 만의 아마추어 선수 우승은 놓쳤지만 단독 3위(15언더파 273타)로 대회를 마치며 베스트 아마추어 트로피를 받았다. 오수민은 동반 플레이를 한 장타자 방신실보다 드라이버샷을 더 멀리 보내기도 하는 등 갤러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마지막 18번홀에선 이글 시도를 위한 세컨드 샷 때 드라이버를 잡기도 했다.

2008년 9월 16일생인 오수민(15년 5개월 23일)이 이날 우승했다면 KLPGA투어 역대 네 번째로 어린 우승자가 될 수 있었다. 작년 5월 교촌1991 레이디스 오픈에서 공동 9위를 한 오수민은 이번 대회에서 개인 최고 성적을 냈다. 오수민은 “챔피언 조에서 언니들과 경기하면서 많은 걸 배웠다. 어제까지 선두였지만 개인적인 목표는 ‘톱5’에 드는 것이었다. 기회가 되면 올해 다시 프로 대회에 출전해 또 한 번 톱5를 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싱가포르=이헌재 기자 uni@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