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프로농구 KBL

‘DB·?·?-LG·kt·?’ KBL 봄 축제 PO 4월 4일 시작…챔프전은 4월 27일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KBL이 2023-24 정관장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경기 시간을 확정했다.

플레이오프 평일(월~금) 경기는 오후 7시, 토요일 경기는 오후 2시, 일요일 경기는 오후 6시에 열린다. 법정공휴일인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일에는 오후 6시에 시작한다.

6강 플레이오프는 4월 4일 정규경기 4위의 홈 경기장에서 4위과 5위의 경기로 시작한다. 4강 플레이오프는 4월 15일, 챔피언결정전은 4월 27일부터 열린다.

매일경제

KBL이 2023-24 정관장 프로농구 플레이오프 경기 시간을 확정했다. 사진=KBL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L 봄 축제 플레이오프에 나서는 6개 팀은 이미 정해졌다. 정규리그 1위 원주 DB와 2위 창원 LG가 4강 플레이오프에 직행했으며 수원 kt가 3위를 확정 지었다.

이제 남은 건 4, 5, 6위다. 4위 서울 SK는 5위 부산 KCC에 2.5게임차로 앞서 있다. SK가 남은 2경기에서 1승만 거둔다면 4위를 확정 짓는다. 그러나 전패할 경우 KCC가 3경기를 모두 잡아내면 상황은 달라진다.

SK와 KCC는 올 시즌 5번의 맞대결에서 각각 2승, 3승을 나눠 가졌다. 오는 31일 부산에서 최종전을 치른다. 부상 공백이 큰 SK인 만큼 LG, KCC를 모두 잡아낸다는 보장이 없다.

물론 KCC가 앞으로 치러야 할 안양 정관장, 울산 현대모비스전에서 1패만 하게 되면 SK가 4위 자리를 차지한다. 반면 SK가 전패, KCC가 전승하면 상대 전적에서 앞서며 막판 뒤집기에 성공, 4위가 된다.

매일경제

SK와 KCC는 31일 부산에서 미리보는 6강 PO 게임을 치를 예정이다. 이때 4, 5위 주인공이 결정될 가능성이 높다. 사진=KBL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K가 LG에 패배, KCC가 정관장, 현대모비스에 승리한 후 최종전을 치른다면 이 경기 결과에 따라 4, 5위가 결정된다.

현대모비스는 현재로선 6위 가능성이 높지만 5위로 오를 수 있는 가능성 역시 배제할 수 없다. KCC와의 상대 전적에서 1승 4패로 밀리는 만큼 동률이 되어선 안 된다. 결국 남은 3경기에서 전승한 후 KCC가 전패하기를 바라야 한다. 현실적으로 어렵다.

현재로선 DB와 SK, KCC가 1, 4, 5라인에서 접전을 치를 가능성이 높다. 단 SK와 KCC의 최종 순위에 따라 6강 플레이오프에서 홈 이점을 가져갈 주인공이 결정된다.

LG와 kt는 6위가 유력한 현대모비스와 2, 3, 6라인에서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