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가수→맛집 전문가' 조정석-김대명-유연석...율제병원 3인방의 '슬기로운 도전'[M-scope]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호흡을 맞췄던 율제병원 의사 3인방의 활약상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20~2021년 두 시즌에 걸친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리즈로 활약하며 힐링을 선물한 '율제병원' 의사 3인방 조정석, 김대명, 유연석이 '슬기로운 도전'에 나서고 있다.

MHN스포츠

먼저 '우주 아빠' 조정석은 최근 방영한 tvN 토일 드라마 '세작, 매혹된 자들'을 통해 입체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극 중 조선의 임금 이인 역으로 분했던 조정석은 서사 초반 진한대군 시절에는 '내기 바둑꾼' 강희수(신세경)에게 다정다감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이인으로서 조선의 지존이 됐을 때는 냉정하고 차가운 모습을 보여줬다.

이런 이면적인 연기를 소화하며 손현주, 조성하, 최대훈, 장영남, 엄효섭 등 막강한 조연 군단과 '연기 차력 쇼'를 펼쳤다는 호평을 받은 조정석.

그의 열연에 힘입어 '세작, 매혹된 자들'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비영어 TV 부문에서 상위 10위권을 장기적으로 유지하며 화제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제 수염을 뗀 조정석은 '훈 듀오' 정상훈, 문상훈의 지원을 받아 신인가수 데뷔에 나선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새 예능 '신인가수 조정석'에 출연하는 조정석은 싱어송라이터를 꿈꾸는 20년 차 배우 조정석으로 변신해 데뷔 프로젝트에 임할 예정이다.

공교롭게도 이런 상황에서 AI 조정석을 곁들인 유튜브 채널 '청계산댕이레코즈'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AI답지 않게 기교까지 부리는 AI 조정석은 인간 같은 '날 그만 잊어요', '야생화' 커버에 나섰다. 가창력으로도 놀라움을 안겼지만, 실제 조정석이 아니냐는 유튜브 댓글 등은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최근 공개한 쇼츠를 통해서는 채널주가 안경과 마스크로만 정체를 감춘 채 영상에 출연했는데, 이제는 누리꾼들이 역으로 채널주의 정체를 모른 체 하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정석에 이어 '율제병원' 산부인과를 책임졌던 김대명은 최근 나영석 PD와 함께 비밀의 맛집 리스트를 공개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십오야' 콘텐츠 '맛따라 멋따라 대명이따라'를 통해 숭례문, 서촌, 충무로, 마포 등지를 방문한 나영석 PD와 김대명. 이들의 영상은 최고 조회 수 168만 회(28일 정오 기준)를 기록하고 있다.

누구보다 진심으로 '맛집 보물 지도'를 공개한 덕분일까, 김대명의 연관검색어에는 중국집, 냉면, 칵테일바, 삶은 돼지고기, 평양냉면 등이 따라붙고 있다.

MHN스포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율제병원' 소아과를 책임진 유연석은 최근 뮤지컬 '헤드윅'을 통해 화려한 비주얼 변신을 알렸다.

지난 2017년 이후 7년 만에 '헤드윅' 무대에 돌아온 유연석은 배역을 위해 화려한 메이크업과 금발, 하이힐, 핫팬츠 등 파격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이며 극장에 열기를 돋웠다.

'록 페스티벌'을 방불케 했다는 그의 열연에 화답하듯 관객들은 전석 기립박수와 함께 앵콜을 외쳤다는 후문이다.

이렇듯 '율제병원'을 떠나 저마다 '슬기로운 사생활'을 펼치며 대중들과 호흡하고 있는 조정석, 김대명, 유연석. 코로나19 팬데믹 시절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물했던 이들의 새로운 도전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 MHN스포츠 DB, 김대명 SNS, 넷플릭스, 유튜브 '채널 십오야' 킹콩 by 스타쉽, 쇼노트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엔터테인먼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