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임영웅, 봄맞이 선행…‘선한스타’ 가왕전 상금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가수 임영웅이 따뜻한 선행으로 봄의 시작을 알렸다.

스포츠월드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일 (재)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임영웅이 선한스타 3월 가왕전 상금 200만 원을 소아암, 백혈병 등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치료비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선한스타는 스타의 선한 영향력을 응원하는 기부 플랫폼 서비스로 앱 내 가왕전에 참여한 가수의 영상 및 노래를 보며 앱 내 미션 등으로 응원을 하고 순위 대로 상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 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 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2월에도 한국소아암재단은 임영웅이 선한스타 2월 가왕전 상금 200만원 전액을 소아암·백혈병·희귀 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환아들의 긴급 치료비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선한스타 가왕전에서 총 27회 가왕의 자리를 꿰차며 누적 기부 금액 7435만 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하나은행의 새 모델로 발탁됐다. 하나금융은 “세대와 성별을 가리지 않는 인기와 선행·기부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는 임영웅의 따뜻한 행보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의 방향성과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임영웅은 오는 5월 25일~26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 앙코르 공연을 펼친다.

정다연 온라인 기자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