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프로축구 K리그

‘첫 멀티골’ 김천 이중민, K리그1 4R MVP…K리그2는 안양 마테우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 | 한국프로축구연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준범 기자] 김천 상무 이중민이 ‘하나은행 K리그1 2024’ 4라운드 MVP로 선정됐다.

이중민은 지난달 30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수원FC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팀의 4-1 대승을 이끌었다.

이중민은 전반 22분 골키퍼의 선방 이후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침착하게 발리 슛으로 마무리해 팀의 두 번째 골이자 본인의 시즌 첫 골을 기록했다. 전반 31분에는 김진규의 크로스를 헤더로 연결하며 팀의 세 번째 골이자 멀티골을 성공했다. 이중민이 K리그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이중민은 이날 첫 골을 넣은 후 슬릭백 세레머니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도 했다.

K리그1 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 대구FC의 경기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는 전반 24분 2004년생 문민서가 데뷔전 페널티킥 골을 성공시키며 광주가 앞서 갔지만, 전반 종료 직전 대구 요시노가 동점골을 넣으며 양 팀은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에도 양 팀의 치열한 공방은 계속됐지만, 후반 31분 세징야의 크로스를 다이빙 헤더로 연결한 에드가가 역전골을 터뜨리면서 경기는 대구의 2-1 역전승으로 끝났다.

K리그1 4라운드 베스트 팀은 포항이다. 포항은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 유나이티드를 2-0으로 꺾으며 지난 라운드에 이어 2주 연속 라운드 베스트 팀으로 선정됐다. 포항은 이날 교체 투입된 정재희, 백성동이 모두 90분 이후 짜릿한 극장골을 터뜨렸고, 이날 승리로 3연승을 이어가게 됐다.

K리그2 4라운드 MVP는 FC안양 마테우스가 차지했다. 마테우스는 목동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안양과 서울이랜드의 경기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다. 마테우스는 전반 종료 직전 얻어낸 프리킥을 환상적인 골로 만들었고, 후반 31분에는 단레이의 패스를 발리슛으로 마무리하며 멀티골을 성공시켰다. 이날 경기에서 마테우스는 득점뿐만 아니라 경기 내내 위협적인 찬스를 끊임없이 만들어내며 안양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K리그2 4라운드 베스트 매치는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충남 아산과 충북청주FC의 시즌 첫 ‘충청 더비’로 선정됐다. 이날 경기는 전반 30분 아산 이학민이 선제골을 터뜨렸지만, 전반 32분 곧바로 청주 홍원진이 동점골을 넣으며 양 팀이 1-1로 전반전을 마쳤다. 이어 후반전에서는 후반 17분과 28분 아산 강민규가 멀티골을 넣었고, 후반 종료 직전 황기욱이 쐐기골을 터뜨리며 아산이 4-1 대승을 거뒀다.

승리 팀 아산은 K리그2 4라운드 베스트팀에도 선정됐다. beom2@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