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4 (금)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히샬리송, 손흥민 때문에 토트넘 떠나 사우디행" 英 매체... 포스텍 감독에 큰 실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우충원 기자] 히샬리송이 '캡틴' 손흥민 때문에 토트넘을 떠날 전망이다.

커트오프사이드는 11일(이하 한국시간)"히샬리송은올시즌을끝으로토트넘을떠날수있다.토트넘을 떠나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다. 이이유는포스테코글루감독때문이다"고보도했다.

이어"히샬리송은케인이떠나고자신이주전이될것으로예상했다.그러나새로부임한포스테코글루 감독은손흥민을중심역할로기용하는쪽을선택했다.분명히살리송은케인이탈이후자신이중심에서기를희망하고있었다.또포스테코글루는히샬리송을정통9번으로활용하지않았다.에버튼에서도9번으로서뛰어난선수였다.그리고자신이있음에도포스테코글루 감독은꾸준히새로운스트라이커영입을추진하고있다"며이유를설명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토트넘은 공격적인 축구를 펼치고 있다.

물론 최전방 공격수에 대한 고민은 여전하다. 히샬리송이 최전방 공격수로 출전했지만 시즌 초반에는 큰 성과를 만들지 못했다. 설상가상 히샬리송은 부상을 당해 어려움이 많았다.

히샬리송을 대신해 측면 공격수인 손흥민이 '손톱'으로 활약했다.

풋볼런던은 "히샬리송이 수술 후 팀에 합류하면서 올 시즌 10골을 넣었다. 하지만 해리 케인을 대체할 수 없다. 따라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고민이 많다. 최전방 공격수 영입을 신경쓰고 있다. 여러 포지션 보강을 할 예정이지만 최전방 공격수에 대한 고민은 계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토트넘이 눈독을 들이는 선수들은 이반 토니(브랜트포드), 로드리고 무니스(풀럼), 산티아고 히미네스(페예노르트) 등이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토트넘은 최고 수준의 공격수를 보유하고 있다. 바로 캡틴 손흥민이다.

올 시즌 손흥민은 여러 포지션에서 활약을 펼쳤다. 특히 '손톱'이라고 불리면서 최전방 공격수로 위용을 뽐냈다.

손흥민은 포스테코글루 감독 아래 큰 활약을 펼치고 있다. 측면 뿐만 아니라 최전방 공격수로 맹위를 떨치고 있다.

또 손흥민은 단순히 골과 어시스트를 뽑아내는 것 이상의 성과를 만들고 있다. 올 시즌 8개의 도움을 기록하고 있고 공격진 전체를 이끌고 있는 중.

따라서 손흥민이 언제든지 최전방 공격수로 활약을 펼칠 수 있는 가운데 다양한 선수 영입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최전방 공격수 영입은 고민될 수밖에 없다.

커트오프사이드는 "포스테코글루 감독도 히샬리송 이탈에 대해 인지하고 있다. 히샬리송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히샬리송은 분명 케인 이탈 후 주전을 원했다.히샬리송이여름에토트넘을떠날지를지켜보는것은흥미로울것이다.만약히샬리송이포스테코글루체제아래에서의역할때문에이적을결정한다면 굉장히 놀라운 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10bird@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