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최정 부상'에 미안함 전한 이범호 감독…"너무 안타까워, 빠른 쾌유 바란다" [인천 현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인천, 유준상 기자) KIA 타이거즈가 끝내기 홈런의 충격을 훌훌 털어버리고 승리를 차지했다. 하지만 상대팀 선수의 부상에 웃을 수 없었다.

이범호 감독이 이끄는 KIA는 17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SSG 랜더스와의 시즌 2차전에서 11-3으로 승리했다. 선두 자리를 지킨 KIA의 시즌 성적은 15승5패(0.750)가 됐다.

선발투수 윌 크로우가 5이닝 3피안타 2사사구 3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치면서 시즌 4승째를 올렸다. 타선에선 김도영이 홈런 2개 포함 3안타 5타점으로 개인 한 경기 최다 타점 기록을 갈아치웠고, 베테랑 최형우는 2안타 3타점과 함께 개인 통산 4000루타 고지를 밟았다. 2경기 연속으로 아치를 그린 김선빈도 팀 승리에 기여했다.

KIA는 1회초에만 2점을 뽑아내면서 기선제압에 성공했고, 3회초 최형우의 2타점 적시타와 4회초 김선빈의 솔로포로 5-0까지 달아났다. 좌완 곽도규가 6회말 고명준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았으나 7회초 김도영이 3점포로 승기를 굳혔고, 8-3으로 앞선 9회초 투런 아치를 그리며 승리를 확신했다. KIA는 홍종표의 1타점 적시타까지 터지면서 11-3을 만들었고, 9회말 김사윤이 무실점으로 아웃카운트 3개를 책임졌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 후 이범호 감독은 "경기 초반부터 활발한 공격이 이루어지면서 필승조가 등판하지 않은 점이 큰 소득이다. 크로우가 근육 뭉침으로 긴 이닝 동안 투구하진 못했지만 그래도 5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자신의 역할을 다했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 초반부터 타자들의 집중력이 돋보였다. 오랜만에 선발 출장한 박찬호가 기회를 잘 만들어줬고, 김도영과 최형우가 중심타자 역할을 너무나도 잘해줬다. 최형우의 역대 2번째 4000루타 대기록 달성을 축하한다"며 "경기에 나선 모든 선수들이 잘해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 모두들 수고 많았고, 힘차게 응원해주신 원정 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범호 감독은 1회말 크로우의 공에 맞으면서 왼쪽 갈비뼈 미세골절 소견을 받은 SSG 내야수 최정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이날 최정은 KBO리그 최다홈런 신기록 도전에 나섰지만, 이날 부상으로 최소 한 달간 결장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이 감독은 "경기 직후 최정의 부상 소식을 들었는데, 너무 안타깝고 미안하게 생각한다. 모쪼록 빠른 쾌유를 바란다"고 말했다.

KIA는 18일 선발로 좌완 윤영철을 예고했다. SSG의 선발투수는 로버트 더거다.

사진=인천, 김한준 기자

유준상 기자 junsang9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