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결별'…'HERE WE GO' 확인 결과→'한 가지 경우의 수' 존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김민재(28, 바이에른 뮌헨)에게 임대설·이적설이 난무하고 있다. 전반기 뛰어난 활약을 하고도 후반기 벤치로 추락해 벌어진 일이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에 남아 주전 경쟁을 선택했지만, 올여름 결별할 수 있는 딱 한 가지 경우의 수가 존재했다.

'HERE WE GO'로 알려진 유럽이적시장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18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커트오프사이드' 등을 통해 "내가 파악한 바로는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에서 주전 경쟁을 할 각오가 됐다. 올해 여름 친정 팀 나폴리로 돌아간다는 이야기는 신빙성이 없다"라고 확신했다.

김민재는 2021년 유럽 무대에 도전장을 내민 이후 매년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였다. 지난해 여름엔 나폴리에서 이탈리아 세리에A 무대를 정복한 활약상을 인정받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경쟁 팀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다.

토마스 투헬 감독이 직접 김민재에게 러브콜을 보냈고, 한국까지 날아와 메디컬 테스트를 진행했다. 김민재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꽤 많은 팀과 연결됐지만 최종적으로 바이에른 뮌헨을 선택한 이유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 수비 파트너 다요 우파메카노, 마티아스 더 리흐트가 번갈아 부상을 당하면서 바이에른 뮌헨 합류 이후 혹사에 가깝게 뛰었다. 독일 현지에서도 톱 클래스 김민재 활약에 엄지를 치켜 세웠고 전반기 분데스리가 베스트11에 들었다.

하지만 후반기 에릭 다이어 합류 이후 모든 게 바뀌었다.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돌아온 김민재에게 기회를 줬지만 팀 전술과 분위기가 떨어져 연패에 빠졌다. 투헬 감독은 다이어-더 리흐트 조합에 합격점을 줬고 김민재는 벤치에 앉게 됐다.

독일 언론은 김민재에게 비판을 쏟아부었고, 영국에선 '언해피'라며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추천하기도 했다. 급기야 이탈리아에선 인터밀란 임대설에 이어 나폴리까지 김민재를 원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나폴리 데 라우렌티스 CEO가 직접 김민재 임대에 뛰어들거라는 구체적인 설도 덧붙였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HERE WE GO' 파브리지오 로마노가 확인한 결과,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과 작별할 생각이 없다. 현재 상황이 좌절스럽고 힘들지만 버티고 이겨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려고 한다.

다만 바이에른 뮌헨과 결별할 한 가지 경우의 수는 있었다. 파브리지오 로마노는 "2024-25시즌을 지휘하게 될 바이에른 뮌헨 새로운 감독이 김민재에게 떠나라고 지시했을 경우에만 상황이 바뀔 수 있다"라고 알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2023-24시즌을 끝으로 투헬 감독과 작별한다. 독일 '스카이스포츠' 등 유력 매체에 따르면, 차기 사령탑으로 '39세' 천재 감독 율리안 나겔스만 복귀를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