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트로트와 연예계

'땡벌' 이후 17년만의 기록…이찬원, 트로트가수로 뮤직뱅크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29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트몰에서 열린 영화 '도그데이즈‘(감독 김덕민) VIP시사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도그데이즈'는 성공한 건축가와 MZ 라이더, 싱글 남녀와 초보 엄빠까지 혼자여도 함께여도 외로운 이들이 특별한 단짝을 만나 하루하루가 달라지는 갓생 스토리를 그린 작품이다. 2024.1.29/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트로트 가수 이찬원이 자작곡 '하늘 여행'으로 KBS 2TV 뮤직뱅크에서 5월 첫째 주 1위를 차지했다. 트로트 가수가 뮤직뱅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2007년 강진의 '땡벌' 이후 17년 만이다.

3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선 이찬원이 걸그룹 아일릿의 '마그네틱'과 경쟁해 총점 7227점을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음악방송에서 트로트 가수가 1위에 오른 것은 장윤정과 강진, 임영웅에 이어 네 번째다.

장윤정은 2005년 MBC TV '음악캠프', 강진은 2007년 '뮤직뱅크'에서 1위, 임영웅은 2021년 MBC TV '쇼!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찬원은 "처음으로 뮤직뱅크 1위를 하게 됐다. 정말 감사드리고 이 자리에 있게끔 항상 늘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찬스(이찬원 팬덤)들 너무 고맙습니다"고 전했다.

하늘 여행은 이찬원의 두 번째 미니음반 '브라이트;찬'(bright;燦)의 타이틀곡이다. 이찬원이 어느 노부부의 인생을 담은 다큐멘터리에서 영감을 받아 직접 작사·작곡했다.

이찬원은 4일 오후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서도 하늘 여행으로 1위를 거머쥐었다. 해당 음악방송에선 임영웅 이후 3년 만에 트로트가수로 정상에 올랐다.

이찬원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처음으로 '쇼! 음악중심'에서 1위 할 수 있게 돼 너무 행복하다. 무엇보다 1위를 할 수 있게 곁에서 응원해 준 찬스 여러분들 항상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했다.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