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바이에른 뮌헨의 굴욕은 어디까지? 슈투트가르트에 1-3 완패→2위 싸움도 모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가동민 기자=바이에른 뮌헨이 2위 마저도 지키지 못할 수도 있다.

바이에른 뮌헨은 4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슈투트가르트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아레나에서 열린 2023-24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2라운드에서 슈투트가르트에 1-3으로 패했다. 이로써 뮌헨은 승점 69점으로 2위, 슈투트가르트는 승점 67점으로 3위가 됐다.

슈투트가르트가 먼저 앞서 나갔다. 전반 29분 레오니다스 스테르기우와 데니스 운다브가 좋은 호흡을 보여줬다. 스테르기우가 운다브에게 패스하고 페널티 박스 안으로 침투했다. 운다브는 로빙 패스를 넣어줬고 스테르기우가 마누엘 노이어 골키퍼를 뚫어냈다.

뮌헨도 결정적인 기회를 잡았다. 전반 35분 발데마르 안톤이 페널티 박스 안에서 세르주 그나브리의 얼굴을 가격했다.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해리 케인이 키커로 나섰다. 케인은 골키퍼를 속이며 오른쪽으로 밀어 넣었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슈투트가르트가 다시 리드를 잡았다. 주인공은 정우영이었다. 후반 38분 카톰파 음붐파가 좌측면에서 오른발 크로스를 올렸다. 정우영이 수비 뒷공간으로 움직였고 알폰소 데이비스를 따돌리며 머리로 골망을 흔들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슈투트가르트가 경기의 마침표를 찍었다. 후반 추가시간 3분 세루 기라시가 스루패스를 넘어지면서 따냈고 음부파에게 연결됐다. 음부파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깔끔한 오른발 슈팅으로 추가 득점에 성공했다. 결국 경기는 뮌헨의 1-3 패배로 막을 내렸다.

이번 시즌 뮌헨은 그동안 보여줬던 저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 뮌헨은 트레블을 꿈꿨다. 지난 시즌 리그 우승에 만족해야 됐고 이번 시즌은 다른 모습이 기대됐다. 하지만 트레블은 일찍이 실패로 돌아갔다. 뮌헨은 DFB-포칼 2라운드에서 3부 리그 자르브뤼켄에 패하며 대회를 마무리했다. 트레블은 실패로 돌아갔고 남은 건 리그와 UCL뿐이었다. 이마저도 실패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 일단 리그 우승은 레버쿠젠에 내줬다.

레버쿠젠은 시즌 초반부터 좋은 경기력을 펼치면서 무패를 달렸다. 분데스리가의 패왕이었던 뮌헨의 대항마로 떠올랐다. 레버쿠젠은 뮌헨은 뛰어넘고 리그 선두에 올랐다. 시즌 초반까지만 하더라도 레버쿠젠의 돌풍이 오래갈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진 않았다.

하지만 레버쿠젠은 질 생각이 없었다. 결국 분데스리가 전반기를 리그 1위로 마쳤고 뮌헨과 승점 차이를 벌려나갔다. 중요한 시점에 레버쿠젠과 뮌헨이 만났다. 결과는 레버쿠젠의 3-0 대승이었다. 이후에도 레버쿠젠은 단 1경기도 지지 않고 상승세를 이어갔다. 레버쿠젠이 좋은 분위기를 타는 동안 뮌헨은 주춤하기 시작했고 승점 차이는 잡을 수 없을 만큼 벌어졌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투헬 감독은 계약보다 빨리 뮌헨을 떠나게 됐다. 뮌헨은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뮌헨은 2025년 6월 30일에 만료 예정이었던 투헬 감독과 계약을 2024년 6월 30일에 종료하기로 합의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분데스리가 28라운드에서 뮌헨이 하이덴하임에 2-3으로 패하고 레버쿠젠이 우니온 베를린에 1-0으로 승리하면서 승점 차이가 16점까지 벌어졌다. 리그 최종전까지 6경기가 남은 상황에서 레버쿠젠은 1승만 챙기면 조기 우승을 확정할 수 있었다. 레버쿠젠이 29라운드에서 베르더 브레멘에 5-0 대승을 거두며 우승을 차지했다.

뮌헨은 리그 우승은 물 건너갔지만 마지막 자존심은 지켜야 한다. 적어도 2위로는 시즌을 마쳐야 분데스리가 패권을 잡았던 뮌헨의 모습을 남길 수 있다.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슈투트가르트에 패하면서 2위 자리도 안심할 수 없다. 뮌헨과 슈투트가르트의 승점 차이는 2점이다. 2경기 남은 상황에서 뒤집어질 가능성도 있다.

한편, 뮌헨이 이번 시즌 무관을 피하기 위해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에서 우승하는 방법밖에 없다. 뮌헨은 4강에 올라 레알 마드리드를 만났다. 1차전은 2-2로 비겼다.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열리는 2차전에서 뮌헨은 반드시 승리해야 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