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쿠팡플레이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쿠팡플레이가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오픈일을 이틀 앞두고 와우회원을 위한 티켓 판매 정책을 발표했다.
쿠팡플레이는 전속 한준희 해설위원이 '1타 강사'로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예매 전 알아야 할 사항 및 운영 정책에 대해 공개했다. 영상 속 한준희 해설위원은 ▲쿠팡 와우회원 가입하기 ▲쿠팡플레이 앱 내 티켓 예매 오픈 알림 설정하기 등 티켓 예매 전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설명한다. 이어서 와우회원들의 티켓 구매를 방해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일명 '아이디 옮기기' 등 대표적인 부정행위들로부터 와우회원들을 보호하는 운영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해당 정책으로는 ▲모바일 앱에서만 예매 가능 ▲취소표 시간차 오픈 등이다. 쿠팡플레이는 모바일 앱에서만 티켓 예매를 진행해 PC에서 발생하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한 대리 티켓팅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고 와우회원들이 원하는 티켓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또한 쿠팡플레이 앱 내 티켓 예매 이외의 재판매와 양도를 금지하기 위해 취소표는 시간차를 두고 오픈된다. 이를 통해 부정 거래의 방법 중 하나로 많이 쓰이는 일명 '아이디 옮기기'를 방지한다.
작년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 오픈 직후, 쿠팡플레이는 부정 거래 게시글들을 발견하는 즉시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으로 댓글을 달며 적극적으로 대응해 고객들로부터 지지를 받은 바 있다. 쿠팡플레이는 티켓 예매뿐만 아니라 구매 후 재판매, 양도 등 부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과 대응을 이어간다. 부정 거래로 의심되는 티켓은 고객들이 직접 제보할 수 있다.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예매 운영 정책을 확인한 스포츠 팬들은 온라인 커뮤니티 및 소셜미디어에서 "매크로 차단을 위해 모바일로만 예매 가능하다니 최고다", "역시 스포츠에 진심인 쿠플", "암표 박멸 가자"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본 경기 및 오픈 트레이닝의 티켓 예매는 오는 28일 오후 8시에 오직 쿠팡플레이에서만 가능하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에 대한 모든 정보는 쿠팡플레이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