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단독] 곽튜브, 박준형·강기영과 '지구마불2' 스핀오프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지구마불2' 우승자 곽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지구마불2' 우승자 곽튜브와 박준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TBC

'지구마불2' 우승자 곽튜브와 강기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구마불 세계여행2' 우승자 곽튜브와 박준형, 강기영이 우승 특전을 함께 누린다. 이는 스핀오프 버전으로 시청자들과 만난다.

지난 6월 13일 TEO 유튜브 채널 및 SNS를 통해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2'(이하 '지구마불2') 우승자가 공개됐다. 주인공은 곽튜브였다. 5라운드, 11번의 콘텐츠 대결 끝에 총점 28점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제작진은 우승자 특전으로 우승자가 원하는 여행을 꾸린다. 앞서 곽튜브는 "이번에 사실 내가 재밌게 찍어서 우승한 게 아니라 여행 파트너들과 함께 재밌는 여행을 해서 우승한 거라 생각한다"라며 "우승 상품 여행도 함께 할 수 있다면 더 좋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던 상황. 이것이 성사됐다.

JTBC엔터뉴스 취재에 따르면 '지구마불2' 스핀오프 버전은 제작을 확정, 8월 중 촬영에 들어가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박준형과 강기영은 '지구마불2' 여행 후일담을 풀어내며 어색함 없이 친해져 곽튜브와 함께 우승 상품 여행 계획 논의에 참여했다는 전언. 과연 곽튜브, 박준형, 강기영이 한 프레임 안에서 어떠한 시너지를 발휘할지 주목된다.

5라운드에 걸쳐 12개국 세계여행을 한 '지구마불2'는 첫 방송 후 입소문을 타며 시즌 통합 자체 최고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 케이블 가구 기준 2.312%)을 기록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3.507%까지 치솟았다. 매주 OTT 순위 상위권 유지, 유튜브 조회수 2400만 뷰 돌파, 해외 115개국에 판매 등 다양한 기록을 남겼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TEO, ENA



황소영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