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16 (월)

'솔로컴백' 온유, 26개 지역 아이튠즈 톱앨범 차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그룹 샤이니 멤버 온유(ONEW)가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를 '온유의 흐름'으로 이끌었다.

온유는 지난 3일 미니 3집 'FLOW'를 발매한 가운데, 이 앨범은 공개 직후 브라질, 콜롬비아, 이집트,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멕시코, 몽골, 뉴질랜드, 인도, 필리핀, 폴란드,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대만, 태국, 터키, 아랍에미리트, 베트남, 칠레, 그리스, 스리랑카, 오스트리아, 페루, 아르헨티나 등 전 세계 26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조이뉴스24

샤이니 온유 콘셉트 포토 [사진=그리핀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FLOW'는 또한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유러피언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에 진입하며 온유의 글로벌 존재감을 뽐냈다. 타이틀곡 '매력 (beat drum)' 역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실시간 차트 2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내외 차트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다.

전 세계 팬들의 관심에 화답하듯, 온유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매력 (beat drum)'의 라이브 비디오를 선보였다. 영상 속 온유는 라이브 클럽을 배경으로 밴드 보컬로 변신한 모습이다. 밴드 라이브로 편곡된 '매력 (beat drum)'은 색다른 감성을 전해주며 몰입감을 더했다.

미니 3집 'FLOW'는 온유만의 흐름 속에 온유가 가진 생각들을 앨범 전반에 거침없이 녹여낸 앨범이다. 온유가 전곡 프로듀싱은 물론 작사에도 참여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뽐냈다.

한편, 온유는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에서 단독 팝업 'ONEW 3RD EP 'FLOW' POP-UP STORE'를 운영한다. 온유는 이후 10월 5~6일 서울, 11월 21~22일 일본에서 팬콘서트 '2024 ONEW FAN CONCERT 'Hola!''를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