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예능 시리즈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가 오늘(24일) 오후 4시 5~7화를 추가 공개한다.
'흑백요리사'는 맛 하나는 최고라고 평가받는 재야의 고수 '흑수저' 셰프들이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 셰프 '백수저'들에게 도전장을 내밀며 치열하게 맞붙는 100인의 요리 계급 전쟁을 담는 예능 시리즈다. 17일 1~4화가 공개된 이후 큰 화제성을 불러왔다.
심사위원인 백종원과 안성재에 이어 백수저 그룹인 최현석, 최강록, 여경래, 에드워드 리, 이영숙 등 셰프 20인과 흑수저 셰프 80인 모두 연일 SNS를 통해 언급되고 있다.
OTT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흑백요리사'는 22일 182포인트를 얻으며 글로벌 9위를 차지했다. 한국에선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으며 싱가포르와 홍콩에서도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도네시아 3위, 쿠웨이트 5위, 말레이시아 2위, 뉴칼레도니아 4위, 필리핀 2위, 대만 2위, 태국 4위 등 다양한 나라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미국에서는 8위로, 톱10에 진입했다.
'흑백요리사는' 총 12화로 구성됐으며, 다음 달 1일과 8일에 각각 3화(8~10화)와 2화(11~12화)를 공개한다. 첫 번째로 공개된 1~4화에서는 1라운드 흑수저 결정전에 이어 2라운드 1 VS 1 흑백대전이 펼쳐졌다. 백수저와 흑수저의 1대 1 데스매치 결과는 이번 공개된 5~8화(공개시간 오후 4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