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제42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 선언한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 (사진 = 강신욱 교수 측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강신욱 단국대 명예교수가 내년 1월 열리는 차기 대한체육회장 선거에 출마한다.

강 교수는 23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42대 대한체육회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할 예정이다.

강 교수는 '체육인들에 의한, 체육인들을 위한 체육계 혁신을 이루겠다'는 출사표를 내걸었다.

현재까지 차기 체육회장 출마 의사를 밝힌 후보는 유승민 전 대한탁구협회장, 김용주 전 강원도 체육회 사무처장, 강 교수 등 3명이다.

이기흥 현 체육회장은 아직 출마를 공식 선언하지 않았으나 3선에 도전할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다.

서울 출신으로 배재고, 서울대 체육교육과를 졸업한 강 교수는 전농여중과 용산고에서 하키부 감독을 맡았다.

1989년부터 단국대 스포츠과학대학 국제스포츠학부 교수로 재직했으며 정년 퇴임 후 명예교수가 됐다.

아울러 체육시민연대 공동대표(2005~2007년), 한국체육학회 회장(2016~2017년), 대한체육회 이사(2017년)를 지냈다.

강 교수는 2021년 1월 열린 41대 대한체육회장 선거에도 출마했으나 이기흥 현 회장에 이어 2위가 돼 낙선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