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11월 컴백' NCT DREAM, 동화 같은 변신…진정한 이상향 찾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정지원 기자] NCT DREAM이 정규 4집 'DREAMSCAPE'(드림스케이프)로 진정한 이상향을 찾았다.

정규 4집 'DREAMSCAPE'는 오랫동안 꿈꿔온 세상으로 가는 여정과 그 안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들이 총 11곡에 걸쳐 유기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1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조이뉴스24

NCT DREAM 단체 콘셉트 포토 [사진=SM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곡 '하늘을 나는 꿈 (Heavenly)'은 80년대 사운드 기반의 신스 팝 곡으로, 힘든 시간들을 지나 드디어 진정한 'DREAMSCAPE'를 찾게 된 NCT DREAM이 느끼는 자유와 기쁨을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가져봤던 '하늘을 나는 꿈'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와 특유의 희망찬 멜로디가 조화를 이뤄 벅찬 감정을 자아낸다.

또 다른 수록곡 '밤 (Night Poem)'은 서정적이고 캐치한 신스 리프가 귀에 맴도는 업템포 R&B 팝 장르의 곡으로, 가사에는 더욱 짙어 가는 밤처럼 깊이 빠져가는 서로의 마음을 한 편의 청춘영화처럼 그려냈으며, 독특한 한글 발음을 활용한 표현과 설레는 가사가 듣는 즐거움을 더한다.

더불어 'Off The Wall'(오프 더 월)은 디스코, 펑크, 힙합이 고루 어우러진 에너지 넘치는 팝 곡으로, 모든 걸 내려놓고 신나게 즐겨보자는 메시지와 축제를 펼치는 듯 밝고 활기찬 곡 분위기가 매우 인상적이다.

여기에 지난 8월 공개된 영어 싱글곡 'Rains in Heaven'(레인스 인 헤븐)은 지치고 힘든 이들의 아픔을 공감하고, 곁에서 힘이 되어주겠다는 약속과 따뜻한 위로를 담았으며, NCT DREAM이 진정한 'DREAMSCAPE' 속에서 찾아낸 사랑의 가치에 대해 노래하며 길었던 여정을 마무리한다.

한편, NCT DREAM 정규 4집 'DREAMSCAPE'는 11월 11일 음반으로도 발매되며, 현재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정지원 기자(jeewonjeo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