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솔로 출격 BTS 진, 혼란 속 행복·사랑 외친 'Running Wild' MV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군 제대 후 솔로 출격에 나서는 진은 15일 오후 2시(이하 한국시간) 솔로 앨범 'Happy'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Running Wild'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Running Wild' 뮤직비디오는 '희망을 향해 숨이 차도록 달려 나가자'는 곡의 주제를 바탕으로 탄탄한 스토리, 감각적인 영상 그리고 CG가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뮤직비디오는 지구 멸망이라는 극단적인 상황 속에서 더욱 빛나는 소소한 행복과 사랑을 그린다. 멸망을 앞두고 모두가 혼란에 빠졌지만 진은 사랑하는 반려견과 영화를 보고 쇼핑을 하거나 해변가를 뛰어노는 등 기존과 다를 바 없는 평온한 일상을 보낸다.

이어 거대한 운석이 쏟아져내리고 진은 반려견과 이를 피하기 위해 자동차를 타고 끝없는 도로를 달린다. 여기에 행복했던 지난 날들이 교차 편집되며 급박한 상황이 더욱 강조된다. 하지만 진과 반려견은 끝까지 같은 곳을 바라보면서 안정과 행복을 느낀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결국 지구에는 큰 폭발이 일어나지만 뮤직비디오는 진과 반려견의 즐거운 한때를 비추며 마무리돼 여운을 남긴다. 이처럼 진은 어떠한 상황에서든 소중한 존재가 함께하고 서로를 향한 사랑이 있다면 그 자체가 행복이라고 말한다.

'Running Wild'는 뉴 웨이브 (new wave) 사운드가 인상적인 브리티시 록(British rock) 기반의 팝 록(Pop rock) 장르다. 사랑이 주는 온기와 밝음, 열정을 희망차게 담아 듣는 이들에게 행복을 전한다. 영국의 전설적인 팝 밴드 테이크 댓(Take That)의 게리 발로우(Gary Barlow)가 프로듀서로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서는 진은 16일과 17일 서울시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팬 쇼케이스 'Jin 'Happy' Special Stage'를 개최, 24일에는 팬 50명과 놀이공원에서 회전목마를 타는 스페셜 팬 이벤트 'Merry Run Around'를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로 팬들과 보다 가까이에서 소통할 예정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