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콘텐트 쇼케이스 2024'에 참석한 '조명가게' 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강풀 작가는 20일 싱가포르 샌즈 엑스포 & 컨벤션 센터(Sands Expo and Convention Centre)에서 열린 '디즈니 콘텐트 쇼케이스2024'에서 “작가니까 이야기를 만든다. 항상 그 중심에 사람을 생각한다. 이야기 안에서 어떤 사람이 움직이고 행동하는지, 이들이 어떤 관계인지에 중점을 둔다. 전체가 그런 과정이다”라고 말했다.
'무빙'의 큰 흥행에 이어 '조명가게'를 선보이게 된 강풀 작가는 “부담 된다. '무빙'과는 결이 다른 이야기다. 다르면서도 같은 이야기라고 생각한다”라고 했다.
이어 “등장인물들, 그 안에 나오는 사람의 이야기다. '무빙'은 장르물이지만, 진입 장벽이 높지 않았다. '조명가게'도 장르물인데, 이런 장르가 한국에서는 길게 드라마로 나온 것이 흔치 않다”며 “시청자분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부담은 되는데, 재미있기 때문에 자신은 있다”고 했다.
'조명가게'의 원작자이기도 한 강풀 작가는 “ 이야기가 깊어졌다. 그림으로 표현 못한 감동이나 스펙터클함도 영상으로 담았다. 원작보다 풍성해졌다”고 자신했다.
'조명가게'는 어두운 골목 끝을 밝히는 유일한 곳 조명가게에 어딘가 수상한 비밀을 가진 손님들이 찾아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강풀 작가의 '미스터리 심리 썰렁물'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누적 조회수 1.5억 뷰를 돌파, 지금까지 많은 독자들의 찬사와 사랑을 받고 있는 동명 웹툰 '조명가게'를 원작으로 하는 작품이다.
배우 김희원이 첫 시리즈 연출에 도전한다. 여기에 주지훈, 박보영, 김설현, 배성우, 엄태구, 이정은, 김민하, 박혁권, 김대명, 신은수, 김선화, 김기해가 합류했다.
'조명가게'는 총 8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4일 4개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이후 2주간 매주 2개씩 만나볼 수 있다.
'디즈니 콘텐트 쇼케이스 2024'는 한국을 비롯해 싱가포르, 일본, 중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피리핀, 태국, 베트남, 호주 등 아태지역 12개국 599여 명의 취재진 및 파트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디즈니, 20세기 스튜디오, 서치라이트 픽처스,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픽사, 루카스필름, 마블 등 월트디즈니컴퍼니 산하 콘텐트 스튜디오들의 새로운 작품 라인업이 발표됐다. 이어 30분 분량으로 편집된 '조명가게' 푸티지 상영과 기자간담회를 통해 강풀 작가의 신작이 베일을 벗었다.
싱가포르=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정선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