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 MBC '시골마을 이장우', TV조선 '미스쓰리랑' 포스터 |
[헤럴드POP=박서현기자]비상계엄 여파로 방송계도 타격을 맞았다. '라디오스타'와 '시골마을 이장우', '미쓰스리랑'은 결방을 확정지었으며, '골때리는 그녀들', '유퀴즈 온더 블록' 등은 결방 여부를 두고 고민 중이다.
4일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측은 "오늘 수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예정이었던 MBC ‘라디오스타’는 'MBC뉴스특보' 편성으로 결방한다"며 "시청자 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매주 수요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시골마을 이장우'도 결방을 알렸다.
또한 TV조선 측은 '미스트롯' 공식 채널을 통해 '미스쓰리랑' 결방을 공지했다. '미스쓰리랑' 측은 "오늘(4일) 방송 예정이었던 TV조선 '미스쓰리랑' 32회가 결방되었음을 안내드린다. 시청자분들의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해당 시간에는 뉴스 특보로 변경 편성됐다.
SBS 예능 프로그램 '골때리는 그녀들' 측은 "편성 관련 현재 상황을 보고 있는 중"이라는 입장이고,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더 블록'은 "결방에 대해선 아직 정해진 게 없다"라고 전했다. KBS2 '슈퍼맨이 돌아왔다'와 MBN '고딩엄빠5' 정상적으로 방송 된다.
서현진, 김수현/사진=민선유 기자 |
뿐만 아니라 이날 오전 11시부터 진행 예정이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트렁크'의 배우 서현진은 인터뷰를 취소 후 일정을 조정하기로 했다. 같은 작품에 출연한 공유, 정윤하 등도 인터뷰 일정을 재논의 중이다.
더불어 이날 오전 9시 예정이었던 프랑스 명품 주얼리 단반 매장 오픈 기념 행사와 배우 김수현, 그룹 스테이씨 시은, 우주소녀 여름 등이 참석 예정이던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 크리스마스 팝업 이벤트 포토콜도 비상계엄 여파로 불가피하게 취소 됐다.
이외에도 5일 예정인 넷플릭스 예능 '최강럭비'와 기안84의 ENA X LG유플러스 예능 '기안이쎄오' 등도 상황을 예의주시 중이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3일 비상 계엄령을 선포하고 "이 비상계엄을 통해 망국의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는 자유 대한민국을 재건하고 지켜 나갈 것"이라고 선언했다. 그러나 4일 오전 1시경 국무회의를 통해 비상계엄 해지요구안이 의결됐고, 4시 40분 윤석열 대통령은 비상게엄 해제를 선언했다. 그럼에도 여파는 계속되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