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파리 생제르망 소속 이강인과 네이마르의 재회를 SOOP(구 아프리카TV)에서 볼 수 있게 됐다.
17일 SOOP은 팀 대한민국 출정식을 시작으로, 2025년 1월 2일부터 13일까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킹스 월드컵 2025'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킹스 월드컵은 2023년 FC 바르셀로나 전 축구 선수 헤라르드 피케가 은퇴 후 스페인 유명 스트리머들과 함께 창설한 7인제 축구 리그 '킹스 리그'에서 개최하는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미국, 스페인, 이탈리아, 독일, 브라질, 아르헨티나, 일본, 등 총 16개 국가가 참가한다.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이번 월드컵은 전 세계를 대표하는 유명 스트리머는 물론 각 국가를 대표하는 축구 선수 네이마르·카카(브라질), 하메스 로드리게스(콜롬비아), 세르히오 아구에로(아르헨티나), 마리오 괴체(독일), 치차리토(멕시코)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한국 역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했던 박지성과 프랑스 리그1 PSG 소속 이강인을 비롯해 스트리머 감스트, 유튜버 슛포러브 등 국내외 축구계에서 이름알린 유명인도 선수로 출전한다. 한국은 1월 2일 1라운드에서 브라질과 승부 첫 경기를 펼친다.
결승전은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며 기존의 전통적 축구 룰에서 벗어나 풋살 형식에 여러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가미한 경기 진행으로 전 세계 축구 팬들과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킹스 리그'의 브라질 리그는 카카, 이탈리아 리그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회장을 맡고 있으며, 기존 축구와는 유사하지만 다소 차이가 있는 룰을 통해 선수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주면서 현재 유럽과 남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SOOP은 17일 오후 5시부터 진행하는 킹스 월드컵 2025 팀 대한민국 출정식을 단독 생중계 하며, 한국 경기를 포함한 주요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사진=SOOP, 킹스리그 SNS
<저작권자 Copyright ⓒ MHN스포츠 / MHN Sport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