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 대표 곽형주)는 12월 10일, UFC 파이터 이창호 선수와 공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가 스포츠 산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신호탄으로, 이창호 선수의 UFC 데뷔를 지원하며 새로운 도전을 함께 시작한다.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는 모기업인 케이티지알지홀딩스(KTGRZ HOLDINGS)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태권도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하는 기업이다. 이번 계약은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가 스포츠 비즈니스와 한류 콘텐츠를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전략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곽형주 대표는 "이창호 선수는 세계적인 잠재력을 가진 파이터로, 그의 성공적인 UFC 데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계약을 통해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는 스포츠 산업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호 선수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2025년 3월로 예정된 UFC 데뷔전을 준비하고 있다.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는 전문적인 지원 체계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이창호 선수가 최고의 경기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이창호 선수는 계약 소감에서 "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와 함께 UFC라는 세계적인 무대에 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최상의 컨디션으로 데뷔전을 준비해 좋은 결과를 보여드리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포츠를 기반으로 한 한류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태권도를 포함한 한국 스포츠 문화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케이티지알지스포츠(KTGRZ SPORTS)와 이창호 선수가 만들어갈 UFC 무대에서의 활약과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공 스토리가 기대된다.
김나혜 인턴기자 kim.nahye@joongang.co.kr
▶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