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25일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어도어 "사전논의 無"
단체사진 촬영 중인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사진=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어도어와 전속계약 해지를 둘러싸고 갈등 중인 뉴진스가 라디오 방송에 출연합니다.
24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는 오는 25일 크리스마스에 뉴진스가 출연한다고 알렸습니다.
'뉴스쇼' 김현정은 뉴진스의 2부 출연을 예고하며 "단 1시간만이라도 여러분께 위로와 평화를 드리고 싶어서 5명의 천사들, 세계적인 걸그룹을 모셨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을 초대했다. 이들과 함께 위로와 평화, 이야기와 라이브, 음악이 있는 특집 꾸며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뉴진스라는 그룹명은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도 "다섯 명의 천사들이 '김현정의 뉴스쇼'에 찾아왔다.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과 함께하는 2024년 크리스마스 특집"이라며 "다섯 명의 크리스마스 추억부터 하니의 자작곡 첫 라이브 공개, 다니엘의 겨울 솔로곡 라이브까지! 울고 웃는 인터뷰 현장"이라는 글과 함께 뉴진스의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어도어는 "회사와 논의하지 않고 아티스트가 독자적으로 출연을 결정하고 진행했다"며 "회사는 출연 사실을 사전에 알지 못했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뉴진스는 현재 어도어와 전속계약 해지를 둘러싸고 연말 가요축제 출연 등 독자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인 멤버인 하니의 비자 문제까지 불거진 상황. 그간 자신들의 입장을 가감없이 전해왔던 뉴진스가 자신들을 둘러싼 이슈들에 입을 열지 주목됩니다.
하림, 尹 대통령 퇴진 집회 참석 "계엄령은 실패한 묻지마 살인예고"
가수 하림이 30일 오후 서울 상암동 jtbc에서 열린 종합편성채널 jtbc 예능 '비긴어게인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조이뉴스24 포토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수 하림이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 집회 참석을 앞두고 계엄령을 비판했습니다.
24일 하림은 자신의 SNS에 "내일 저녁 광화문 근처에서 노래를 하기로 했다. 성탄 전야를 맞아 추운데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노래의 온기를 전하기 위함이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면 노래를 핑계 삼아 아직 제대로 내지 못한 화를 내기 위해서 이기도 하다"며 글을 남겼습니다.
하림은 "그날의 기억을 떠올리자면, 한밤중에 강도가 집에 급습한 것 같았다. 사람들은 급한 대로 손에 잡히는 것을 어둠 속에 휘두르거나 아무거나 걸쳐 입고 길로 뛰어나와야 했다"고 윤 대통령의 계엄령 선포 당일의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그는 "그 일이 있고 난 뒤 뉴스는 새로운것 없이 제자리를 맴돌았고 사람들은 저마다 SNS에 그럴듯한 분석을 쏟아냈다. 응원봉의 물결이나 이른바 K-시위 문화에 찬사를 보내기도 했다. 하지만 나는 그냥 자주 5.18 피해자인 외삼촌 생각이 났다"고 했습니다.
이어 "누군가는 광주와 비교하는 것은 무리라고 한다. 그는 자신의 계엄은 아무도 죽이지 않았다고 항변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날의 사건은 나로부터 가족의 고통을 떠올리게 했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오래전 있었던 잔인한 사건들을 떠올리게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것은 실패한 묻지 마 살인 예고 글과도 같다"고 표현한 하림은 "실체 없는 말이 만들어내는 실체 있는 공포. 먼 세계에서 악령을 불러내는 흑마술처럼 괴물들을 부르는 목소리였다. 나는 저 세계에서 넘어오는 괴물의 모습이 온전히 세상에 드러나기 전에 섬광과 함께 모두 터져 사라지기를 바란다. 그렇게 영화처럼 끝나기를 바란다"고 소망했습니다.
하림은 오는 25일 경복궁역 4번 출구에서 진행되는 윤 대통령의 퇴진 촉구 집회에 참석해 공연을 합니다.
'하니 예비신랑' 양재웅, 100억대 건물 소유주였다
방송인 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씨가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보건복지위원회의 복지부 등에 대한 종합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다. [사진=연합뉴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EXID 멤버 하니의 예비신랑이자 더블유(W)진병원 양재웅 원장이 100억원대 건물을 소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4일 파이낸셜뉴스에 따르면, 양재웅 원장은 지난 2022년 7월 서울 용산구 한남동 일대의 건물을 자신이 대표로 있는 주식회사브라더월드 명의로 매입했습니다.
브라더월드는 양 원장이 친형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과 함께 운영 중인 광고 대행사입니다.
양 원장이 매입한 한남동 건물은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입니다. 파이낸셜뉴스는 "2022년 당시 호가는 105억원이었으나 실제 거래는 100억원에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습니다.
양재웅 원장은 2022년부터 공개 연애를 해온 하니와 지난 9월 웨딩마치를 올릴 예정이었으나 병원 환자 사망사건으로 인해 결혼식을 잠정 연기했습니다.
'신병' 이정현, 기아차 생산직 지원했는데 "탈락"
배우 이정현이 기아차 생산직 채용에 지원한 사실이 알려졌다. [사진=액터디렉터스, 이정현 인스타그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배우 이정현이 기아자동차 생산직 채용에 지원한 사실이 알려져 화제입니다.
23일 이정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기아차 생상직 서류전형에서 탈락한 문자를 공개하며 "탈락. 메리 크리스마스"라고 글을 남겼습니다.
기아차 생산직은 고연봉, 정년 보장으로 2030 사이에서 이른바 '킹산직'으로 불립니다. 기아차는 지난 5일 임금·단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로 '2024 엔지니어(생산직)' 채용 공고를 낸 바 있습니다.
이정현은 2014년 연극 '경숙이, 경숙아부지'를 통해 데뷔해 '미스터 선샤인'과 '신병' '스위트홈' '7인의 부활' 등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내년 ENA '신병3'로 돌아옵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