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일)

[퇴근길이슈] 지상파 시상식 재개·윤남노·박성진 정우성 저격·공수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바쁘고 소란스러운 나날들, 오늘은 세상에 또 어떠한 일들이 일어났을까요. 조이뉴스24가 하루의 주요 뉴스와 이슈를 모아 [퇴근길 이슈]를 제공합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길,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편집자]

지상파 시상식, 1월 재개⋯편성 확정

무안공항 여객기 참사로 인해 잠시 멈췄던 지상파 시상식들이 1월 중 개최됩니다.

이미 녹화를 마친 'KBS 연기대상'과 'MBC 연기대상'은 각각 이번주와 다음주 편성을 확정지었고, 'SBS 연예대상'은 설 연휴인 29일 생중계 예정입니다.

3일 공개된 MBC 편성표에 따르면 5일 오후 5시10분 'MBC연기대상'이 방송됩니다. 당초 'MBC 연기대상'은 12월30일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생방송은 취소되고 녹화방송으로 대체됐습니다.

'2024 MBC 연기대상'은 '밤에 피는 꽃' 이하늬와 '원더풀 월드' 김남주,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우리, 집' 김희선, '백설공주에게 죽음을-Black Out' 변요한, '이토록 친밀한 배신자' 한석규, '지금 거신 전화는' 유연석 등이 후보에 올라 각축전을 벌입니다.

조이뉴스24

'2024 MBC연기대상' 대상 후보 라인업. [사진=M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SBS 연예대상 이미지 [사진=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이뉴스24

2024 KBS연기대상 후보 라인업[사진=KBS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MBC연기대상'이 편성됨에 따라 '복면가왕'은 한주 밀려 전파를 탈 예정입니다. 앞서 '복면가왕'은 12월29일에도 무안공항 사고 여파로 결방된 바 있습니다.

'2024 KBS 연기대상'은 11일 오후 9시20분 전파를 탑니다.

'KBS연기대상' 역시 'MBC 연기대상'과 마찬가지로, 12월31일 생중계 될 예정이었으나, 무안공항 비행기 참사로 인해 녹화 방송으로 전환됐습니다. 국가애도기간으로 인해 편성이 2주가량 밀렸습니다. 이에 따라 '살림하는 남자들2'과 '나라는 가수 인 독일'은 결방됩니다.

'KBS연기대상'은 방송인 장성규, 배우 서현, 문상민이 MC를 맡았습니다. 대상 후보는 '개소리' 이순재, '다리미 패밀리' 박지영, 김정현, '미녀와 순정남' 지현우, 임수향, ;멱살 한번 잡힙시다' 김하늘 등 6인입니다.

'2024 SBS 연예대상'은 설 당일인 29일 개최됩니다.

마찬가지로 12월31일 개최 예정이었던 '2024 SBS 연예대상'은 국가애도기간 지정으로 인해 녹화마저 취소됐습니다. SBS는 추모 기간을 충분히 가진 뒤 29일 설 당일에 연예대상을 진행키로 했습니다.

올해의 대상 후보로는 '런닝맨' 틈만나면' 유재석, '더 매직스타' '강심장VS' 전현무, '미운 우리 새끼' 신동엽, 서장훈, '돌싱포맨' 이상민, '동상이몽2' '골 때리는 그녀들' 이현이, '런닝맨' 김종국 등 7명입니다.

'흑백요리사' 윤남노, 예약 되팔기 '분노'

'흑백요리사' 윤남노 셰프가 레스토랑 예약 되팔기 행태에 분노했습니다.

2일 윤 셰프는 자신의 SNS에 중고거래 사이트를 캡처한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이어 "정말 미치고" "급발진할 듯" "진짜 실명이랑 번호 오픈하기 전에 멈추세요"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윤 셰프의 레스토랑 예약을 양도한다는 내용이 담겼습니다. 평일과 주말 다수의 시간대를 웃돈까지 받고 되팔고 있는 상황이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조이뉴스24

27일 오전 열린 ENA 새 예능프로그램 '백종원의 레미제라블' 온라인 제작발표회에 윤남노 셰프가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EN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셰프뿐 아니라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최현석, 트리플스타 등의 레스토랑도 목록에 포함돼 있습니다.

한편, 윤남노 셰프는 지난 9월 공개된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계급전쟁'에 '요리하는 돌아이'로 출연했습니다. 현재 ENA ‘백종원의 레미제라블’에 출연 중입니다.

'문가비 전 연인' 지미 페이지, 정우성 저격 의혹

모델 문가비의 전 연인이자 모델 겸 래퍼 박성진(지미 페이지)이 배우 정우성을 저격했다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지미 페이지는 지난달 31일 싱글 트랙 'Yellow Niki Lauda'를 발매했습니다. 해당 곡 가사 중에는 '잔뜩 화난채로 얼굴에 내 아기를 뿜어. 난 절대 자비 안풀어. 넌 가서 난민을 품어'라는 가사가 담겨있습니다.

조이뉴스24

박성진 [사진=박성진 인스타그램 ]



이를 본 팬들은 가사가 정우성을 연상케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정우성은 2014년부터 2024년 7월까지 유엔 난민기구 아시아 태평양지역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난민 보호에 목소리를 높인 바 있기 때문입니다.

문가비는 지난해 11월 SNS로 갑작스럽게 출산 소식을 전했습니다. 특히 문가비가 낳은 아이가 정우성의 친자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정우성 측은 "아이 양육 방식에 대해 최선의 방향으로 논의 중에 있으며, 아버지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공수처, 윤석열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중단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3일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하다가 중단했습니다.

공수처는 이날 오후 1시 36분께 출입기자단에 "금일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 계속된 대치 상황으로 사실상 체포영장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고 집행 저지로 인한 현장 인원들 안전이 우려돼 오후 1시 30분께 집행을 중지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이뉴스24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에 나선 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대통령 관저 인근에 윤석열 대통령 지지자들이 모여 있다. [사진=곽영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향후 조치는 검토 후 결정할 예정"이라면서 "법에 의한 절차에 응하지 않은 피의자의 태도에 심히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습니다.

공수처는 이날 오전 8시께부터 경찰의 지원을 받아 윤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시작했으나 대통령경호처 등의 저지에 가로막혀 5시간 넘게 대치했습니다.

체포영장 유효기간은 오는 6일까지입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