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토)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UCL 16강 가는 길…이강인 '무난' 김민재-양현준 '맞대결' 황인범 '?' 홀란드-음바페 '빅뱅' 성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성필 기자] 결승전에서나 볼 수 있는 대진이 짜인 2024-25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플레이오프다.

    유럽축구연맹(UEFA)은 지난달 31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UCL 16강 플레이오프와 유로파리그(UEL) 16강 플레이오프 대진 추첨식을 열었다.

    올 시즌 조별리그가 아닌 리그 페이즈 체제로 개편해 이겨도 높은 순위 장담이 어려웠다. 1~8위가 16강에 직행하고 9~24위가 플레이오프행 티켓을 얻는다. UCL은 리버풀, FC바르셀로나, 아스널, 인테르 밀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레버쿠젠, OSC릴, 애스턴 빌라가 1~8위에 들어 16강에 직행했다.

    강호 다수는 8위 밖에 있었다. 레알 마드리드가 11위, 뮌헨 12위, 파리 생제르맹(PSG) 15위, 맨체스터 시티 22위 등이었다.

    관심을 모았던 한국인 선수 소속팀은 비교적 무난한 상대를 만났다는 평가다. 이강인의 PSG는 같은 리그앙의 브레스트를 만났다. 1980년대 이후 브레스트에 패한 역사가 없다. 비기는 것을 찾는 것이 더 쉽다. 지난해 9월 4라운드에서 3-1로 승리했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가 합류하는 등 전력이 더 좋아진 PSG다.

    한국인 선수끼리 맞대결도 있다. 양현준의 셀틱은 김민재의 뮌헨과 격돌한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뮌헨이 앞선다. 그렇지만, 선수들 컨디션이 100%가 아닌 뮌헨이다. 김민재의 몸 상태가 그렇지만, 집중력은 또 놀라울 정도로 대단하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인범의 페예노르트는 AC밀란을 상대한다. 처음 만난다는 점이 흥미롭다. 페예노르트는 리그 페이즈에서 맨시티에 3-3으로 비기고 뮌헨을 3-0으로 잡는 등 놀라운 역량을 보여줬다.

    2022-23 시즌 우승팀 맨시티는 지난 시즌 우승팀인 레알과 너무 일찍 만났다. 다만, 옐링 홀란드와 킬리안 음바페 두 킬러의 맞대결이 성사됐다는 점은 흥미롭다. 두 명 모두 빅매치에서 침묵한다는 약점이 있다. 이를 누가 먼저 깨느냐를 보는 것이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다.

    UEL도 16강 PO 대진이 만들어졌다. 라치오, 아틀레틱 빌바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토트넘 홋스퍼, 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올림피크 리옹, 올림피아코스, 레인저스 등이 1~8위로 16강에 직행했다.

    조규성의 소속팀 미트윌란은 스페인의 강호 레알 소시에다드를 만난다. 조규성이 무릎 부상에서 회복해 뛸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소시에다드에는 이강인의 절친 구보 다케후사가 있어 한일 겨루기가 볼거리다.

    조제 무리뉴가 지휘하는 페네르바체는 안더레흐트를 만났고 결승전에서나 만나도 이상하지 않은 FC포르투와 AS로마도 일찍 만남이 성사됐다.

    UCL 16강 PO 1차전은 오는 12~13일, 2차전은 19~20일 열린다. UEL도 14일과 21일 각각 1, 2차전이 치러진다.

    ◆2024-25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16강 플레이오프 대진 추첨 결과

    브레스트(프랑스)-파리 생제르맹(프랑스)

    셀틱(스코틀랜드)-바이에른 뮌헨(독일)

    클럽 브뤼헤(벨기에)-아탈란타(이탈리아)

    페예노르트(네덜란드)-AC밀란(이탈리아)

    유벤투스(이탈리아)-PSV 에인트호번(네덜란드)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레알 마드리드(스페인)

    AS모나코(프랑스)-벤피카(포르투갈)

    스포르팅CP(포르투갈)-보루시아 도르트문트(독일)

    ◆2024-25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UEL) 16강 플레이오프 대진 추첨 결과

    AZ알크마르(네덜란드)-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

    FC포르투(포르투갈)-AS로마(이탈리아)

    페네르바체(튀르키예)-안더레흐트(벨기에)

    페렌즈바로시(헝가리)-빅토리아 플젠(체코)

    미트윌란(덴마크)-레알 소시에다드(스페인)

    PAOK(그리스)-FCSB(헝가리)

    로얄 우니온(벨기에)-아약스(네덜란드)

    트벤테(네덜란드)-보되/글림트(노르웨이)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