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인범 아직 안 끝났어!’ 페예노르트, 산 시로서 ‘테오 퇴장’ 밀란 울렸다…50년 만에 ‘챔스’ 16강 진출 [챔피언스리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황인범의 챔피언스리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페예노르트는 1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 시로에서 열린 AC밀란과의 2024-2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리그 녹아웃 페이즈 16강 2차전에서 1-1 무승부, 1승 1무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페예노르트는 한솥밥을 먹었던 히메네스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무너지는 듯했다. 그러나 교체 투입된 카란사의 동점골에 힘입어 밀란을 무너뜨렸다. 지난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한 페예노르트는 1승 1무, 1974-75 유러피언컵 이후 50년 만에 16강에 올랐다.

    매일경제

    페예노르트는 19일(한국시간) 이탈리아 밀라노의 산 시로에서 열린 AC밀란과의 2024-25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리그 녹아웃 페이즈 16강 2차전에서 1-1 무승부, 1승 1무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사진(밀라노 이탈리아)=AFPBBNews=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주축 전력의 줄부상에 신음한 페예노르트. 그러나 엄청난 저력을 발휘하며 ‘이탈리아의 거인’ 밀란을 무너뜨리고 당당히 16강 무대에 섰다. 부상으로 함께하지 못한 황인범도 다시 기회를 얻었다.

    밀란은 2023-24시즌에 이어 2시즌 연속 16강에 오르지 못했다. 에르난데스의 어리석은 경고 누적 퇴장이 발목을 잡았다.

    밀란은 골키퍼 메냥을 시작으로 에르난데스-파블로비치-치아우-워커-라인더르스-무사-레앙-펠릭스-풀리식-히메네스가 선발 출전했다.

    페예노르트는 골키퍼 벨렌로이터를 시작으로 레아트-베일런-한츠코스말-밀람보-모데르-부에노-하지 무사-레드몬드-파이샹이 선발 출전했다.

    매일경제

    밀란은 골키퍼 메냥을 시작으로 에르난데스-파블로비치-치아우-워커-라인더르스-무사-레앙-펠릭스-풀리식-히메네스가 선발 출전했다. 사진=AC밀란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일경제

    페예노르트는 골키퍼 벨렌로이터를 시작으로 레아트-베일런-한츠코스말-밀람보-모데르-부에노-하지 무사-레드몬드-파이샹이 선발 출전했다. 사진=페예노르트 SN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예노르트는 경기 시작과 함께 실점했다. 전반 1분 풀리식의 크로스, 치아우의 헤더 패스를 히메네스가 마무리했다. 히메네스는 전 소속팀이었던 페예노르트를 위해 세리머니를 하지 않았다.

    전반 19분 히메네스의 킬 패스, 펠릭스의 박스 안 슈팅은 골문 위로 크게 넘어갔다. 4분 뒤 펠릭스의 중거리 슈팅은 벨렌로이터의 선방, 에르난데스의 재차 슈팅은 골대를 강타했다. 전반 41분 펠릭스의 박스 안 슈팅은 벨렌로이터 정면으로 향했다.

    매일경제

    에르난데스의 어리석은 다이빙은 밀란의 ‘광탈’로 이어졌다. 사진(밀라노 이탈리아)=AFPBBNews=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페예노르트는 전반에 이어 후반 역시 고전했다. 후반 48분 워커의 박스 안 슈팅을 벨렌로이터가 선방했다. 분위기가 바뀐 건 후반 51분. 전반에 이미 경고가 있었던 에르난데스가 페널티킥을 얻기 위한 다이빙을 시도했고 이에 경고 누적 퇴장을 당했다.

    수적 열세 위기에도 밀란의 공세는 이어졌다. 후반 62분 풀리식의 중거리 슈팅이 벨렌로이터에게 막혔다. 그러나 페예노르트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후반 69분 부에노의 크로스, 밀람보의 헤더가 골문 위로 넘어갔다. 그리고 4분 뒤 부에노의 크로스, 카란사가 헤더 마무리하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다급해진 밀란은 후반 78분 라인더르스의 프리킥, 치아우의 헤더로 추가 득점을 노렸으나 벨렌로이터의 벽을 넘지 못했다.

    결국 페예노르트가 밀란을 제치고 16강에 올랐다.

    매일경제

    황인범의 챔피언스리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사진=AFPBBNews=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준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