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승부예측] 아스널, 주전 공격수 줄부상 속 원정 나선다 - 3월5일(수) 05:00 UCL 16강 PSV vs 아스널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강호 아스널이 네덜란드 PSV 아인트호벤과의 원정 경기에서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승리를 노린다.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의 필립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이번 경기는 두 팀의 11번째 공식 맞대결이다.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그룹 스테이지에서도 만났던 두 팀은 아스널이 홈에서 4-0 완승을 거뒀으나, 아인트호벤 원정에서는 1-1 무승부에 그쳤다.

아스널은 최근 주요 공격수들의 부상으로 위기에 처해 있다. 부카요 사카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는 4월까지 복귀가 불투명하며 카이 하베르츠와 가브리엘 제수스는 시즌 아웃 가능성마저 제기되고 있다. 이로 인해 최근 연속 두 경기 무득점을 기록하며 공격력 저하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에서는 리버풀에 뒤처져 우승 경쟁에서 불리한 상황이다. 지난주 노팅엄 포레스트와 무득점 무승부를 기록하며 더 큰 격차가 벌어졌고, 이제 메이저 트로피 획득을 위한 희망은 챔피언스리그에 걸려있다.

FA컵 조기 탈락으로 주말 경기가 없어 회복할 시간이 충분했던 아스널의 아르테타 감독은 이번 1차전에서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다짐을 했다.

한편 PSV 아인트호벤은 네덜란드 리그에서 최근 부진하지만, 홈에서의 유럽 무대 경기력은 강점이다. 최근 17번의 홈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단 1패만 기록했으며, 최근 11경기 연속 무패 행진 중이다.

지난달 유벤투스를 홈 2차전 연장전에서 격파하며 16강에 올랐고, 챔피언스리그 홈 경기에서 4연승을 달리고 있다. 특히 이 4경기에서 모두 최소 2골 이상을 기록하며 공격력을 과시했다.

페테르 보스 감독은 최근 리그에서 연패를 당했지만 챔피언스리그는 다른 무대라며 홈 팬들 앞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경기의 주목할 선수는 PSV의 공격수 노아 랑이다. 과거 아스널이 영입에 관심을 보였으나 최종 계약까지 이어지지 않았던 랑은 이번 경기를 통해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자 하는 동기가 강하다.

반면 아스널은 미드필드 장악력이 승부의 관건이다. 최근 원정에서는 12경기 중 1패만 기록하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왔다. 토마스 파티와 데클란 라이스의 중원 장악 여부가 이번 경기의 흐름을 좌우할 전망이다.

이번 경기는 1-1 무승부로 끝날 가능성이 높다. 아스널은 공격수 부상으로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수비적으로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아르테타 감독으로서는 원정에서 무승부로 막아내고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의 2차전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