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제로베이스원, 서울대 어린이병원후원회에 1억 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김규빈(왼쪽부터)과 김지웅, 석매튜, 한유진, 장하오, 성한빈, 김태래, 리키, 박건욱이 ⓒ News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팬들과 함께한 스트리밍 챌린지의 최종 목표를 달성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지난 4일 제로즈(팬덤명)의 이름으로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후원회에 1억 원을 기부했다.

    이는 제로베이스원이 앞서 음원사이트를 통해 진행한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의 수록곡 '닥터! 닥터!'(Doctor! Doctor!) 1000만 스트리밍 챌린지의 목표치를 달성하며 성사됐다.

    '닥터! 닥터!'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멤버들의 감미로운 음색이 더해진 이지 리스닝 계열의 R&B 발라드 장르다. '사랑은 결국 모든 심각한 고뇌를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힘'이라는 메시지를 확장,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을 넘어 사회적 활동에 동참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특히, 이번 스트리밍 챌린지는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후 지금까지 제로즈에게 받은 무한한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 발매 동시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국내외 주요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글로벌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