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리그 8강 순위, 2차전 경기 일정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10일(이하 한국시간) 진행된 챔피언스리그 8강전 1차전 둘째날 경기에서 바르셀로나와 파리 생제르맹(PSG)이 각각 도르트문트와 애스턴 빌라를 격파했다.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이하 챔스) 8강전 1차전 둘째날 경기가 이날 오전 4시에 열렸다.
독일 도르트문트 지그날-이두나-파크에서 열린 도르트문트(독일)와 바르셀로나(스페인)의 경기는 원정팀인 바르셀로나가 4-0 대승을 거뒀다. 4골이나 나준 도르트문트가 4강에 진출하기 위해선 2차전 원정에서 무려 5점 차 승리가 필요하다.
PSG(프랑스)와 애스턴 빌라(잉글랜드)의 경기는 3-1 PSG의 승리로 끝이 났다. 애스턴 빌라는 원정 경기에서 PSG에게 승점을 내주며, 4강 진출을 위해 2차전에서 3점 차 승리를 바라봐야만 한다. 이날 이강인(PSG)는 교체 멤버로 이름을 올렸으나, 그라운드를 밟지는 못했다.
8강 진행방식은 16강과 동일하다. 2차전 홈·어웨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1ㆍ2차전 경기 결과 합계로 더 많은 골을 넣은 팀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합산 스코어가 동점일 경우, 연장전 30분이 치러진다. 연장전이 끝날 때 스코어가 여전히 동점일 경우, 승부차기를 시행한다.
[이투데이/기정아 기자 (kk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