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강원FC, ACLE 홈 경기 춘천 개최 확정…AFC 실사 후 승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강원FC 선수들과 홈 팬들
    [강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배진남 기자 = 창단 후 처음으로 아시아 클럽대항전에 출전하는 프로축구 강원FC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홈 경기가 춘천에서 개최된다.

    강원은 9일 "AFC로부터 ACLE 홈경기 개최 승인을 받았다"고 알렸다.

    지난달 21∼22일 ACLE 사전 실사를 진행한 AFC는 최근 대한축구협회로 승인 공문을 보냈고, 한국프로축구연맹이 관련 내용을 구단에 전달했다.

    이에 따라 2025-2026시즌 ACLE 강원 홈경기는 춘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AFC는 공문에서 "실사 결과를 바탕으로 강원FC의 다가오는 2025-2026시즌 ACLE 홈경기 개최 경기장 승인을 확정하게 돼 기쁘다"면서 "단, 명시된 요건을 충족하고 개선 사항을 이행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 부탁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강원FC의 홈 구장인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
    [강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 구단에 따르면 AFC는 경기장은 양호한 상태로 잘 관리되고 있으니, 경기 전까지 지속해서 유지하라고 요청했다.

    경기장 의료실 내 세면대 설치, 연습장 내 야간 훈련을 위한 조명 구비 등 세부적인 개선사항도 덧붙였다.

    강원 구단은 향후 ACLE 홈경기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개선사항 준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강원 구단주인 김진태 도지사는 "창단 최초의 ACL 경기를 강원특별자치도에서 볼 수 있게 돼 기쁘고, 고생한 구단과 춘천시에 감사드린다"며 "철저히 준비해서 도민 축제의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hosu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