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목)

    롤랑가로스 대역전극 보인 알카라스, ATP투어 250승 달성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카를로스 알카라스(2위·스페인)가 22일 영국 런던 퀸스 클럽 앤디 머리 아레나에서 열린 2025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HSBC 챔피언십 준결승에서 로베르토 바티스타 아굿(51위·스페인)과 경기하고 있다. 알카라스가 2-0으로 이기고 투어 이상급 대회 남자 단식에서 통산 250승을 기록하며 결승에 올랐다. 런던=AP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올 시즌 두 번째 메이저대회인 프랑스오픈(롤랑가로스)에서 대역전 우승을 거둔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세계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가 ATP투어 이상급 대회 남자 단식에서 250승 기록을 세웠다.

    역대 세 번째로 빠른 기록이다.

    알카라스는 22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ATP투어 HSBC 챔피언십 남자 단식 4강전에서 로베르토 바티스타 아굿(51위·스페인)을 2-0(6 -4, 6-4)으로 이겼다.

    최근 17연승 기록을 이어간 알카라스는 ATP투어 이상급 대회 남자 단식에서 통산 250승(61패)을 기록했다.

    알카라스는 프로 선수들의 메이저 대회 출전이 허용된 1968년 이후 데뷔한 선수 중 세 번째로 빨리 250승 달성을 한 선수가 됐다.

    알카라스에 앞서 존 매켄로(은퇴·미국)가 57패, 라파엘 나달(은퇴·스페인)이 60패에 250승 고지를 밟았다.

    알카라스는 이날 오후 10시 열리는 대회 결승에서 이르지 레헤츠카(30위·체코)를 상대로 정상 도전에 나선다.

    김정훈 기자 hun@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