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3 (토)

    이슈 손흥민으로 바라보는 축구세상

    ‘메시 다음은 쏘니!’ 손흥민, 축구게임 능력치에서 메시에 이은 MLS 전체 2위 경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OSEN=서정환 기자] 리오넬 메시(38, 인터 마이애미) 다음은 손흥민(33, LAFC)이다.

    LAFC는 14일 오전 9시 30분(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 리바이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정규리그 원정경기에서 손흥민의 선제골이 터져 새너제이 어스퀘이크스를 4-2로 이겼다.

    LAFC는 MLS 서부 콘퍼런스 12승 8무 7패, 승점 44로 5위를 유지했다. LAFC는 플레이오프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유지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이 대폭발했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 후 53초 만에 골을 뽑아내 팀의 대승에 기여했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과 동시에 처음 온 찬스를 놓치지 않았다. 낮고 빠른 크로스에 발을 갖다대 쉽게 첫 골로 연결했다. LAFC 역사상 세 번째로 짧은 시간에 터진 골이었다.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출신인 손흥민에게 MLS는 쉽다. 손흥민은 벌써 2호골을 신고하며 미국무대를 접수하고 있다. 손흥민을 보기 위해 5만 관중이 모이는 등 경기 외적인 효과까지 파격적이다.

    손흥민의 대단함은 객관적인 수치로 드러나고 있다. 축구게임 ‘EA FC 26’은 MLS 선수들의 게임속 수치를 발표했다. 메시가 전체 능력치 86으로 1위에 올랐다. 손흥민이 85로 뒤를 이으며 2위를 차지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흥민은 슈팅 84, 패스 81, 드리블 83, 수비 42, 피지컬 73을 기록했다. 메시의 슈팅 85, 패스 85, 드리블 90보다는 낮지만 나머지 수치에서는 손흥민이 메시를 앞섰다.

    3위는 84의 데 파울이 차지했다. 분데스리가 레전드 토마스 뮐러는 80으로 세르히오 부스케츠와 함께 공동 4위다. 루이스 수아레스는 79점을 얻었다. / jasonseo34@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