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비트 잇 업’ 발매
NCT 드림. 사진ㅣSM엔터테인먼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NCT 드림이 10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NCT 드림은 11월 17일 발매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비트 잇 업(Beat It Up)’으로 24일 발표된 한터차트 주간 음반 차트에서 100만 장이 넘는 판매고를 기록하며 강력한 파워를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이로써 NCT 드림은 정규 1집 ‘맛’부터 리패키지 ‘헬로 퓨처’, 정규 2집 ‘글리치 모드‘와 리패키지 ‘비트박스’, 겨울 스페셜 앨범 ‘Candy’(캔디), 정규 3집 ‘ISTJ’, 앨범 ‘드림이스케이프’, 정규 4집 ‘드림스케이프’, 정규 5집 ‘고 백 투 더 퓨처’, 그리고 미니 6집 ‘비트 잇 업‘까지 10연속 밀리언셀러 쾌거를 이뤘다.
또한 ‘비트 잇 업’ 앨범에 대해 외신의 호평도 이어져, 영국 음악 전문 매거진 클래시는 “NCT 드림이 가장 잘하는 모든 요소를 빈틈없이 담아낸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 팀의 정체성과 음악적 강점이 가장 선명하게 드러나며, 데뷔 초부터 이어 온 NCT 드림만의 에너지와 성숙한 감성이 정교하게 응축돼 있다”라고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미국 매거진 유포리아 역시 “여섯 개의 트랙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강렬한 훅을 함께 외치고 있고, 또 다른 순간에는 서정적인 발라드에 자연스레 마음이 기울게 된다. K팝 대표 그룹다운 완성도로 음악 팬들의 기대를 완벽히 충족시키는 앨범”이라고 칭찬했다.
NCT 드림의 신보 미니 6집 타이틀곡 ‘비트 잇 업’을 비롯해 6곡으로 구성돼 있다. 국내 주요 음반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일본 레코쵸쿠 데일리 앨범 랭킹 1위,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인기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