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뮤지컬과 오페라

    민진웅, 청운대학교 연극예술학과 신임 초빙교수 임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배우 민진웅이 강단에 선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민진웅은 청운대학교(총장 정윤) 연극예술학과의 신임 초빙교수로 임용돼 학생들을 만난다.

    앞선 10월 29일에는 예술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직 배우와 함께하는 실전 연기 클래스 – 뮤지컬 토크 콘서트'를 통해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당시 민진웅은 “무대는 두려움과 긴장의 공간이지만, 그 감정을 즐길 수 있어야 진짜 배우가 된다”라고 전하며 작품에 임할 때의 자세와 연기에 대한 태도, 열정의 필요성을 학생들에게 강조했다.

    또 배우로서 경험을 바탕으로 연극예술학과 학생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교수이자 선배로서 진심 어린 조언을 건네기도 했다.

    민진웅은 그간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너의 시간 속으로' '어사와 조이'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영화 '바이러스' '말모이' '7년의 밤' 등 브라운관과 스크린, OTT까지 섭렵하며 독보적인 장르 소화력을 보여주고 있다.

    무대로 영역을 확장해 연극 '디 이펙트' '엔젤스 인 아메리카' '가면산장 살인사건' 등 작품으로 관객들과 직접 호흡하기도. 다양한 분야에서 견고히 쌓아온 저력을 발휘해 온 만큼 후학 양성에 보탬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이에 민진웅은 청운대학교 연극예술학과 신임 초빙교수로 학생들을 지도하면서 오랜 시간 현장에서 쌓아온 자신의 노하우를 후학들에게 전수할 예정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