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포토] 박양동 대한소아청소년행동발달증진학회 이사장, '제1회 테디스 어워즈' 희망과 감동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데일리뉴스=박병준 기자] 루스벨트 재단은 제 1 회 테디스 어워즈 2025 에서 희망과 감동상 수상자로 박양동 대한소아청소년행동발달증진학회 이사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양동 이사장은 소아청소년 행동·발달 분야 전문가로, 발달 지연 및 발달장애 아동과 가족을 위한 진단·치료·교육 지원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힘써온 인물이다. 학회에서는 '발달 지연 어린이 권리 헌장' 선포, 발달 치료 전문의 양성, 전문 의학서 출판 등 아이들의 권리와 전문 치료 환경을 넓히는 데 중점을 두고 활동해 왔다.

    또한 정부·연구기관·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 위험 및 발달 어려움을 가진 영유아를 지원하는 정책 연구와 환경 개선에 앞장서 왔으며, 이러한 공로로 이번 테디스 어워즈에서 희망과 감동상 최종 수상자로 선정됐다.

    루스벨트 재단은 "발달이 느리다는 이유만으로 소외되기 쉬운 아이들에게 '너는 존중받아야 할 존재'라는 메시지를 전해온 분"이라며 "조용한 연구와 헌신을 바탕으로 수많은 가정의 눈물을 희망으로 바꾸어 온 박양동 이사장에게 희망과 감동상을 수여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