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가 다가오는 2026년, 독보적인 장르 차별화를 내세운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웨이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가 다가오는 2026년, 독보적인 장르 차별화를 내세운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웨이브는 올해 드라마 'ONE : 하이스쿨 히어로즈', 'S라인'을 비롯해 국내 최초 레즈비언 연애 리얼리티 '너의 연애' 등으로 오리지널 콘텐츠 흥행성과 장르적 다양성까지 동시에 입증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검증된 프랜차이즈 예능 프로그램의 확장, 방송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한 대형 드라마를 통해 탄탄한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웨이브는 12월부터 굵직한 독점 콘텐츠를 연이어 공개하며 연말 시장 선점에 나선다. 오는 23일 공개되는 재난 스릴러 '콘크리트 마켓'은 대지진 이후 유일하게 남은 아파트에서 생긴 황궁마켓에서 새로운 질서를 만들려는 사람들이 목숨을 건 생존에 맞서기 시작하는 재난 드라마다. 이재인 홍경 정만식 유수빈 등 실력파 배우들이 출연하며, 극장 개봉 버전을 7부작 시리즈 완전판으로 재구성해 OTT만의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2026년 웨이브 예능 전략의 핵심 키워드는 팬덤과 논쟁이다. 단순한 재미를 넘어 사회적 화두를 던지고 강력한 팬덤을 형성하는 리얼리티 쇼가 대거 포진했다.
TV-OTT 통합 화제성 1위를 휩쓸며 오리지널 예능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피의 게임' 시리즈가 내년 6월, '피의게임X'(가제)로 돌아온다. 더욱 치열하고 교묘해진 심리전으로 무장해 서바이벌 장르 팬들의 기대를 모을 전망이다.
한국 사회 이념 갈등의 축소판을 선보이며 역주행 흥행 돌풍을 일으키며, 청룡시리즈어워즈 예능·교양부문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고, 백상예술대상 예능 작품상 후보에도 오르는 등 호평 받았던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가 올해 9월 시즌2로 돌아와 또 한 번의 과감한 사회적 실험에 나선다. 3월에는 가짜뉴스 속 진실을 찾는 리얼리티 게임 쇼 '베팅 온 팩트'를 론칭한다. 장동민 진중권 정영진 등 논쟁에 특화된 패널들이 출연해 경쟁하고, 때로는 협력하며 지적 유희를 선사할 예정이다.
'남의연애' '너의연애' '메리퀴어' 등 웨이브만의 독창적 영역으로 주목 받았던 '퀴어 유니버스'도 확장된다. 1월 '남의연애 시즌4'를 시작으로, 국내 최초로 양성애자들의 연애를 다룬 '스탠 바이 미'가 상반기 중 공개되며 다양성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이어간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방송사와의 전략적 협업과 오리지널 투자를 통해 스케줄을 꽉 채웠다. 최대 기대작은 상반기 공개 예정인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MBC)이다. 아이유-변우석의 '21세기 대군부인'은 21세기 입헌군주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모든걸 가진 재벌이지만 신분이 평민이라 짜증스러운 여자 성희주(아이유)와 왕의 아들이지만 아무것도 가질 수 없어 슬픈 남자 이안대군(변우석)의 운명 개척 신분 타파 로맨스다.
1월에는 지성 박희순 원진아 주연의 회귀 법정물 드라마 '판사 이한영'(MBC), 남지현, 문상민 출연 영혼 체인지 로맨스 '은애하는 도적님아'(KBS)를 선보인다. 2월에는 서지혜 고수의 미스터리 복수 스릴러 '리버스'가 웨이브 오리지널로 공개되며 장르물의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이성경, 채종협이 출연하는 '찬란한 너의 계절에'(MBC)는 운명처럼 만나 얼어 있던 시간을 깨우는 예측 불허 로맨스를 선보인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