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월)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유연에이에프, 스피드스케이팅 유망주 이나현 후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윤서영 기자] 1995년 설립된 ㈜유연에이에프(대표 안교재)가 한국 스피드스케이팅의 유망주 이나현(20·한국체대)을 후원한다.

    유연에이에프는 화학 및 첨단소재 분야 원·부자재 리소싱과 산업 기기 수출입 등 자원 개발 사업을 통해국내 첨단기술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기업이다.

    이번 후원은 세계 무대를 향해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이나현 선수의 성장 가능성과 도전 정신에 공감해 결정됐다.

    유연에이에프의 안교재 대표이사는 "어린 나이에 세계 무대를 상대로 도전에 나선 이나현 선수를 보면 30년전에 국제무역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고 꾸준히 성장해온 유연에이에프의 역사가 생각난다"며 "이나현 선수가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후원을 결정했다"고 취지를 설명했다.

    이나현 선수는 올림픽 시즌인 2025~2026시즌 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랭킹에서 500미터 4위, 1,000미터 9위에 올라 있으며, 이는 한국 선수 가운데 최고 순위다. 차세대 한국 여자 스피드스케이팅을 이끌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다.

    이나현은 "올림픽 경기를 3개월 앞두고 후원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