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2 (목)

서정희 공황장애 앓았다 '대체 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민정]

서정희 공황장애 앓았다 '대체 왜?'


문화뉴스


서정희, 20년 만에 카메라 앞에 섰다


서정희 고소 사건이 대두되고 있다.


최근 연예인 서정희 공황장애 소식이 전해져 네티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 가운데 연예인들이 주로 앓는 질환인 공황장애가 주목을 받고 있다.


공황장애란 심한 불안 발작과 이에 동반되는 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하나다. 예전에는 일반인들에게 공황장애가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요즘은 여러 연예인이나 유명인들이 공황장애를 겪고 있는 것을 밝히면서 알려지기 시작했다.


공황은 공포와 유사한 의미를 갖는데 영어로는 'panic'이라고 한다. 공황이란 쉽게 말하면 생명에 위협을 느낄 정도의 상황에서 오는 갑작스러운 공포감을 말한다. 따라서 공황 상태는 실제로 생명에 위협을 받는 상황이라면 누구에게서나 정상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우리의 몸의 반응이다


공황발작이 처음 시작될 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시작한다면 간단한 약물치료만으로도 완치될 수 있는 병이다.


또한, 약물치료만으로 어려운 경우에도 인지행동치료라는 또 다른 효과적인 치료 방법이 있다.


한편 서정희 공황장애 소식에 네티즌들은 "서정희씨 힘내세요" "서정희 공황장애 안타깝고 응원합니다" "서정희 공황장애 얼마나 힘들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정희는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현재 저 서정희와 저의 딸 서동주에 대한 협박, 명예훼손 및 모욕적인 댓글에 대하여 변호사를 통해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 강력하게 처벌을 요청했습니다"라고 법적 대응에 나선 사실을 공개했다.
이어 "추후 이러한 악성댓글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해서 끝까지 책임을 묻도록 할 예정입니다"라며 "다른 SNS 등에 악성댓글이 발견되면 법적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즉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라고 강조했다.


이같은 메시지와 함께 딸 서동주를 향한 악성 댓글의 캡처본이 첨부됐다. 해당 캡처본에는 서동주와 관련된 기사에 "무식한 X. 아빠가 엄마보다는 100배 더 훌륭한 분임도 모르는 처절하게 무식한 X. 이래서 기집은 안 된다는 거"라는 악플이 여과 없이 담겨 있었다.


앞서 서동주 역시 악플에 시달리고 있다고 호소했다. 서동주는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서동주, 서정희 사지 절단해서 오체불만족으로 만들고 싶다'라는 댓글을 캡처해 올리며 "왜 이렇게 심한 말을 하지..이해가 안 가네..그냥 열심히 자기 일하고 지내는 사람한테..#마음이아프다#잠도안오고"라는 글을 남겨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