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이슈 AFC 챔피언스 리그

정정용호, 1일 미얀마로 출국...AFC U-19 챔피언십 예선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2019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정정용 감독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남자 18세 이하(U-18) 대표팀이 2020 AFC U-19 챔피언십 예선 참가를 위해 오는 1일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한다.

대표팀은 미얀마에서 개최되는 이번 예선에 싱가포르, 미얀마, 중국과 함께 I조에 속해있다. 다음달 6일 오후 8시 30분 싱가포르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8일 오후 8시 30분에는 미얀마, 10일 오후 5시 30분 중국을 상대로 조별예선 경기를 치른다. 장소는 모두 미얀마 양곤의 투운나 스타디움이다.

정정용 감독은 지난 22일부터 파주에서 대표팀을 소집, 국내 최종 훈련을 실시했다. 소집 명단에는 최근 GSB 방콕컵 2019에서 2골을 득점한 권민재(개성고)를 비롯해 황재환, 고영준 등 대회에서 활약한 선수들이 다시 부름을 받았다. 더불어 오현규(매탄고), 권성윤, 정한민(이상 오산고), 최세윤, 최원창(이상 대건고) 등 내년 K리그 클럽의 우선지명을 받은 선수들도 다수 포함됐다.

이번 챔피언십 예선 각 조 1위 11팀과 2위 중 상위 4팀, 그리고 개최국 우즈베키스탄까지 총 16팀이 내년 10월 개최되는 본선에 참가할 자격을 부여 받는다. 본선에서 상위 4팀에게는 2021년 개최될 FIFA U-20 월드컵 출전 티켓이 주어진다.

한편 정정용 감독은 “최근 국제 경기 경험을 통해 선수들이 얻은 것이 많을 것”이라며, “쉬운 상대는 없지만, 지난 경험을 십분 활용하여 선수들과 함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OSEN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FC U-19 챔피언십 예선 참가 선수 명단(23명)]

GK: 백종범(FC서울), 조성빈(광양제철고), 김정훈(영생고)
DF: 조현택(신갈고), 김상준(매탄고), 남윤재(광양제철고), 최원창(대건고), 오상준(개성고), 박진성(영생고), 이진용(현풍고), 김주환(포철고)
MF: 권성윤(오산고), 최세윤(대건고) 고영준, 박건우(이상 포철고), 황재환(현대고), 권혁규(개성고), 이강희(신평고)
FW: 권민재(개성고), 안재준(현대고), 오현규(매탄고), 허율(금호고), 정한민(오산고)

/letmeout@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