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캡틴' 오재원, 3년 19억원 FA 계약..."개인 성적 끌어올리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두산 베어스 ‘캡틴’ 오재원(35)이 FA 계약을 마쳤다.

이데일리

두산 베어스 오재원이 FA 계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두산 베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산 구단은 22일 내야수 오재원과 계약기간 3년에 계약금 4억원, 연봉 3억원, 옵션 6억원 등 총액 19억원 조건으로 FA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계약을 마친 오재원은 “주장으로서 올해도 책임감을 갖고 후배들을 이끌겠다”며 “개인 성적도 끌어올려 한국시리즈 2연패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오재원은 지난해 주장으로서 두산이 통합우승을 차지하는데 기여했다. 개인성적은 다소 부진했다. 98경기에 나와 타율 1할6푼4리 3홈런 18타점 6도루 OPS 5할3푼8리에 머물렀다.

하지만 보이지 않은 기여가 컸다. 팀의 리더로서 선수단을 하나로 묶는 구심점 역할을 했다. 특히 지난해 8월 28일 잠실 SK전에서 보여준 홈스틸 오재원의 존재감을 잘 보여준 장면이었다.

오재원의 활약으로 6연승에 성공한 두산은 그 기세를 이어 정규리그 최종전에서 극적인 역전우승을 일궈냈고 한국시리즈 우승까지 차지했다.

오재원은 이번 FA 계약이 두 번째다. 2016년 두산과 4년 38억원에 계약을 맺은 바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