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괴물 신인’ 사사키 첫 시트 배팅서 160km 2K “생각대로 다 됐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이상철 기자

일본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지바 롯데 마린스에 입단한 사사키 로키(19)의 첫 시트 배팅이 화제를 모았다. 160km의 빠른 공을 던져 탈삼진 2개를 기록했다.

‘괴물 신인’으로 평가 받는 사사키는 26일 조조 마린 스타디움에서 시트 배팅을 소화했다. 시트 배팅은 입단 후 처음이다.

애초 4월 3일 예정됐으나 후지나미 신타로(한신 타이거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구단이 공식 활동을 중단했다.
매일경제

사사키 로키는 올해 일본 프로야구에서 가장 주목 받는 신인 투수다. 사진=지바 롯데 마린스 SNS


사사키는 총 타자 3명과 대결했다. 첫 타자 스가노 쓰요시에게 157km 속구를 던졌다가 홈런을 허용했다. 그렇지만 후지오카 유다이를 3구 삼진으로 잡더니 후쿠다 고키마저 헛스윙 삼진으로 처리했다.

총 11구로 최고 구속은 160km였다. 요시이 마사토 투수코치는 사사키에 대해 “고졸 신인 투수라고 생각되지 않을 정도로 안정감이 있었다. 구속과 제구 모두 좋았다”고 호평했다.

사사키는 “내가 생각하는 공을 던졌다. 이전보다 변화구 제구도 괜찮았다. 전체적으로 좋아지고 있다”라며 만족했다. rok1954@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