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故최동원 모친 속인 사기혐의자, 불구속 기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故 최동원 선수 어머니 김정자 여사의 사기 피해 사건이 수사기관 조사를 마치고 재판으로 넘어갔다. 프로야구 슈퍼스타의 모친이 대학교수한테 거액을 뺏긴 사연에 많은 팬이 안타까워했다.

부산지검 동부지청은 28일 김 여사를 상대로 거액 사기를 저지른 혐의를 받는 피고소인 J를 사기죄와 컴퓨터등 사용 사기죄로 불구속 기소했다.

사단법인 최동원 기념사업회에 따르면 J는 2017년 4월 김 여사에게 자신을 ‘대학교수’로 소개 후 “앞으로 어머니처럼 모시겠다”라며 다가와 친분을 쌓은 뒤 계획적인 사기 행각을 벌였다.

매일경제

故최동원 선수 모친 김정자 여자가 대학교수 J에 당한 사기 피해 사건이 검찰의 불구속 기소로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MK스포츠DB


김 여사에게 “새 아파트 분양신청에 당첨되셨다. 계약금과 중도금을 내야 한다”고 속여 900만 원을 편취하고, 자신의 지인에게 1억 원을 빌려주면 이자를 받을 수 있다고 꾀어 김 여사에게 대출금 1억 원을 받도록 해 이를 김 여사 몰래 만든 증권사 계좌와 자신 명의의 계좌로 송금해 개인 용도로 썼다.

이 외에도 J는 수시로 김 여사 통장에서 몰래 돈을 빼가는 등 지속적인 금융 사기 행각을 벌여왔다. 김 여사는 2018년 10월 부산 남부경찰서에 J를 사기죄로 고소했다. 2019년 4월 경찰은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최동원 기념사업회는 “검찰은 무슨 영문인지 이 사건을 처분하지 않고, 1년이 넘도록 방치했다. 김 여사는 극도의 스트레스에 시달렸다. 피고소인으로부터 여러 압력을 받으면서 건강이 나빠졌다”라고 전했다.

딱한 사정을 들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과 강윤경 법무법인 정산 대표변호사 등이 김 여사를 돕기 시작했다. 검찰이 J를 불구속 기소하며 사건도 해결 기미를 보인다.

최동원 기념사업회는 “김 여사는 아들의 명예에 흠집이 날까 싶어 어디에도 피해 사실을 알리지 못한 채 혼자서 끙끙 앓기만 했다”라며 안타까워했다.

“사건이 최종 해결될 때까지 관심의 끈을 놓지 않겠다”라고 다짐한 최동원 기념사업회는 “어떻게 그토록 쉽게 김 여사 몰래 증권계좌가 만들어질 수 있었고 그 증권계좌가 아무 제약 없이 범죄 도구로 활용될 수 있었는지 해당 증권사를 상대로도 책임을 추궁할 것”이라고 밝혔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