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30 (토)

이슈 연예계 덮친 코로나19

'그놈이 그놈이다' 서성종, 코로나19 확진→'도도솔솔라라솔' 여파…CBS, 방송 재개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놈이 그놈이다' 서성종, 코로나19 양성
서성종 출연 연극 '짬뽕', 공연 중단
김원해 등 코로나19 검사 받아
CBS, 소속 기자 코로나19 확진에 '셧다운'
CBS, 20일 정오 방송 재개


텐아시아

'그놈이 그놈이다' 포스터 / 사진제공=K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방송가에 다시 비상이 걸렸다. KBS2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에 단역 출연한 배우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후속작까지 여파가 미쳤다. 소속 기자가 확진 판정을 받아 '셧다운' 조치를 내렸던 CBS는 20일 정오부터 정규방송을 재개한다.

'그놈이 그놈이다' 측 관계자는 지난 19일 텐아시아에 "배우 서성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촬영 동선이 겹쳤던 사람들은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를 하고 있으며 드라마 촬영은 취소된 상태"라고 밝혔다. 서성종은 지난 14일 이 드라마 촬영에 참여했으며, 16일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여 18일 검사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주연 배우인 황정음, 윤현, 조우리 등이 서성종과 직접적인 접촉은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황정음은 이번 드라마 종영 후 대면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서면 인터뷰로 대체하기로 했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4~25일 이틀 동안 진행 예정이었던 황정음 '그놈이 그놈이다' 종영 인터뷰가 취소됐다"며 "종영 후 기자님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며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했으나, 현재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텐아시아

'도도솔솔라라솔' 포스터 / 사진제공=몬스터유니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놈이 그놈이다'는 다음 주 종영이 예정돼 있던 상황으로, 후속작인 '도도솔솔라라솔'에도 비상이 걸렸다.'그놈이 그놈이다'가 막바지 촬영을 앞두고 있던 터라 오는 26일로 예정된 '도도솔솔라라솔'의 첫 방송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도도솔솔라라솔'의 사전 촬영 분량이 충분한 것으로 전해졌다. 뿐만 아니라 '그놈이 그놈이다' 촬영 스태프 중 일부가 '도도솔솔라라솔'에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스태프들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도도솔솔라라솔'도 촬영을 중단한 상태다.

텐아시아

연극 '짬뽕'이 공연을 취소했다. / 사진=극단 산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성종이 출연할 예정이던 연극 '짬뽕'의 공연도 취소됐다. 극단 산은 지난 19일 SNS를 통해 "금일부터 공연을 진행하려 했으나, 출연진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함으로써 부득이하게 공연중단 및 취소를 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예매하신 티켓은 100%환불 예정"이라며 "공연에 기대하시고 예매하신 분들께 아쉬움과 불편을 끼쳐드려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린다"고 전했다. 서성종과 함께 19일 '짬뽕' 무대에 오르려던 배우 김원해와 허동원도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CBS는 소속 기자에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지난 19일 방송국을 봉쇄하고 정규 방송을 중단했다. 해당 기자는 지난 17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출연 후, 18일 저녁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기자가 사용한 마이크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후보자 역시 사용했고, 이에 따라 이 후보는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다행히 음성 판정을 받았다. 진행자인 김현정 앵커 역시 음성 판정을 받았는데, 2주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CBS는 20일 정오부터 방송을 재개하기로 했다. 다만 자가격리 중인 김현정 앵커을 대신해 손수호 변호사가 '김현정의 뉴스쇼'를 임시로 진행하게 됐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최신 이슈 한번에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