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4골 넣고 휴식 취한 손흥민, 유로파리그 PO 진출 이끌까 [토트넘 슈켄디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노기완 기자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이 개인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한 경기 4골을 기록하며 쾌조의 득점 감각을 유지하고 있다. 이후 휴식을 취한 손흥민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을 앞두고 있다.

손흥민은 25일(한국시간) 오전 3시 북마케도니아 슈켄디야와의 2020-21시즌 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 원정 경기 단판에 출전할 예정이다. 토트넘이 이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된다.

9월 험난한 일정을 치르고 있는 토트넘은 23일 한숨을 돌렸다. 잉글랜드 4부리그 레이튼 오리엔트와의 리그컵 3라운드 원정 경기가 연기됐다. 상대팀 오리엔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다수 발생했기 때문이다.

매일경제

손흥민은 25일 오전 3시 북마케도니아 슈켄디야와의 2020-21시즌 UEFA 유로파리그 3차 예선 원정 경기 단판에 출전할 예정이다. 사진=AFPBBNews=News1


리그컵이 연기되면서 손흥민은 충분한 휴식을 가질 수 있었다. 토트넘은 지난 18일 플로브디프와의 UEFA 유로파리그 2차 예선을 위해 왕복 5300km 장거리 원정을 다녀온 후 사우스햄튼과 EPL 2라운드 원정경기를 가졌다. 슈켄디야와의 유로파리그 3차 예선도 그만큼의 이동이 필요하다.

게다가 리그컵 연기로 주제 무리뉴 토트넘 감독은 스쿼드 운용에도 여유가 생겼다. 본래 오리엔트와의 리그컵 원정 경기를 치른 후 하루 휴식을 한 뒤 바로 슈켄디야와 유로파리그 3차 예선을 치러야 하는 상황이었다. 무리뉴 감독은 슈켄디야전에서 주전 선수들을 모두 출전시킬 전망이다.

손흥민도 지난 14일 에버튼과의 EPL 1라운드 홈경기를 시작으로 3경기 연속 선발 풀타임으로 출전하는 강행군을 펼쳤다. 비록 에버튼전과 로코모티브 플로브디프전에서 아쉬운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사우스햄튼전에서는 180도 달라졌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은 무려 4골을 기록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했다. 각각 오른발과 왼발로 2득점씩 넣으며 양발을 자유자재로 쓰는 장점도 보여줬다. 게다가 해리 케인이 손흥민의 4득점을 모두 도우며 환상적인 호흡을 어김없이 과시했다.

과연 휴식으로 체력을 보충한 손흥민이 슈켄디야전에서도 득점으로 팀을 유로파리그 플레이오프로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dan0925@maekyung.com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