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키예프 감독, "바르사, UCL 우승 후보 아니다"... 바이에른 뮌헨 1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우충원 기자] "바르셀로나, UCL 우승 후보 아니다".

FC바르셀로나는 5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노우에서 열린 2020-2021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G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디나모 키예프에 2-1로 승리했다. 이로써 바르셀로나(9점)는 3승으로 조 1위에 자리했다. 바로 뒤에서 유벤투스(6점)가 추격 중이다.

비록 이날 바르셀로나에 패했지만 디나모 키예프의 미르체아 루체스쿠 감독은 상대 전력에 대해 높게 평가하지 않았다.

루체스쿠 감독은 아스에 게재된 인터뷰서 "바르셀로나와 경기를 펼쳤지만 우승 후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라면서 "바이에른 뮌헨, 맨체스터 시티, PSG 등 우승 후보들은 많다"고 밝혔다.

이어 "리오넬 메시를 중심으로 팀이 운영되고 있다. 그러나 분위기는 달라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새로운 감독이 부임했기 때문에 시간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루체스쿠 감독은 바르셀로나가 최소한 6개월 동안 팀을 잘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 상황을 이겨내지 못하면 부담은 커질 수밖에 없는 것.

루체스쿠 감독은 "바르셀로나는 UCL에서 더 좋은 성적이 나오고 있다. 리그에서는 상대들이 바르셀로나를 파악한 상태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 10bird@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