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EPL 리뷰] '고개 숙인 비엘사' 리즈, 브라이튼에 0-1 패...중위권 도약 실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김대식 기자 = 리즈 유나이티드가 답답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패배하고 말았다.

리즈는 17일 오전 0시(한국시간)에 영국 웨스트요크셔주에 위치한 앨런 로드에서 열린 2020-21시즌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0-1로 패배했다. 중위권 도약을 노리던 리즈는 이제 하위권 팀들의 추격을 걱정해야 한다.

선제골은 브라이튼의 몫이었다. 전반 17분 브라이튼의 역습이 빠르게 진행됐다. 리즈 수비수들은 후방으로 침투한 무페이를 놓치고 말았고, 무페이는 패스를 받아 빈 골대로 손쉽게 득점에 성공했다.

이후 리즈는 점유율을 올려가며 경기를 주도했지만 이렇다 할 공격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했다. 오히려 간헐적으로 진행되는 브라이튼의 역습이 날카롭게 펼쳐졌다. 추가골이 터지지 않으며 브라이튼이 앞선 채 전반전이 종료됐다.

후반 시작하자마자 리즈가 좋은 기회를 잡았다. 좌측에서부터 만들어낸 공격이 우측에 있던 해리슨에게 연결됐다. 해리슨의 날카로운 슈팅은 골대를 살짝 벗어나고 말았다. 이후에도 리즈는 계속해서 두드렸지만 브라이튼의 수비를 효과적으로 뚫어내지 못했다.

리즈는 끝까지 동점골을 위해 공격을 퍼부었지만 선수들의 체력 문제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경기가 그대로 종료되며 브라이튼이 웃었다.

[경기 결과]

리즈(0)

브라이튼(1) : 무페이(전반 17)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